[Real Estate] 김해'아이스퀘어'상가 분양, 영화관 입점…핵심 신상권 부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제의 분양현장
경남 김해시 부원역 일대에 들어서는 대형 복합단지인 ‘아이스퀘어’의 상가가 분양 중이다. 아이스퀘어는 연면적 30만4000㎡ 규모로 조성되는 복합단지다. 단지 내 특급호텔, 롯데마트, 대단지 아파트, ‘아이스퀘어몰(연면적 6만2635㎡)’이 들어선다.
아이스퀘어 복합단지는 단지 내에서 99.9% 분양이 끝난 푸르지오(915가구) 아파트 주민의 고정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시청을 비롯해 세무서, 경찰서 등 공공기관이 밀집된 김해 행정타운의 중심에 있다. 봉황초등학교, 김해중학교, 김해고교, 김해 중앙여고, 인제대가 가까이 있어 유동인구도 많다. 소비 핵심층으로 분류되는 내·외동, 어방동, 삼계지구 주거타운에 잠재수요가 집중 밀집돼 있다.
부원역과 직접 연결되는 역세권 상가로 고객 유입폭이 다양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2014년 완료를 목표로 개발 중인 부원역 인근 부봉·삼어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진행되면 대단위 주거단지로 탈바꿈돼 잠재수요가 생길 전망이다. 아이스퀘어~부봉지구~삼어지구 벨트가 만들어지면 김해도심권역의 핵심 상권으로 부상하게 된다는 분석이다.
특히 동김해IC를 통해 서북 부산, 김해, 창원, 장유, 양산의 소비자까지 흡수해 상권이 형성되면 아이스퀘어 일대를 핵심축으로 하는 초대형 신상권이 만들어진다. 최근 상가 투자의 핵심 키워드는 바로 ‘키테넌트(Key Tenant·핵심점포)’다.
복합쇼핑몰의 경우 키테넌트로 대형 복합 상영관이 활용된다. 아이스퀘어 복합단지 역시 대형 복합상영관 롯데시네마의 입점 확정으로 단지 내 상가 간 시너지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1899-0058, 0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