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대표 임창섭)은 스마트폰 전용 증권거래앱 ‘스마트하나 HT’를 통한 무료 종목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하나대투증권 무료 종목상담 서비스는 계좌 보유 및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종목 상담은 영업점 직원 및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의 매니저와 연구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여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기존 증권사들의 온라인 및 모바일의 주요 투자 종목상담 서비스가 해당 증권사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온 것과 달리 하나대투증권의 모바일 종목상담은 상담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어 고객 여부와 상관없이 종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오픈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목 및 투자관련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하나대투증권의 스마트폰 전용 증권거래 앱 ‘스마트하나HT’를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되며,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하나HT’ 화면에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바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종목에 대한 질문을 등록하면 하나대투증권의 전문가들이 심층적인 답변을 제공하며, 다수 직원이 답변 가능함으로 상담 내용에 대한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다. 또한, 이후 선호하는 답변의 직원 전화번호로 유선 상담도 가능하여 보다 상세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14일 새롭게 출시한 ‘스마트하나 HT’는 하나대투증권의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 어플과 함께 별도로 서비스되는 프리미엄 버전의 주식거래 어플로서 업계 최고 속도의 접속 및 주문 처리가 장점이다.

보유종목에 대한 실시간 뉴스 알림 기능과 전문가 종목상담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및 특화주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하나 HT 앱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하나대투’ 또는 ‘스마트하나 HT’를 검색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또는 고객센터(1588-3111)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