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려아연, 1Q 실적 시장 예상 수준 거둔 듯"-HMC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MC투자증권은 5일 고려아연에 대해 올 1분기 시장 예상 수준의 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8만원을 유지했다.

    박현욱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고려아연의 1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 추정치는 직전 분기 대비 8% 증가한 1698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 수준의 실적이 예상된다"며 "아연과 연 가격은 6% 상승했지만 금, 은가격이 각각 3%, 5%씩 하락했고 연 설비 보수로 연과 귀금속 생산량 및 판매량이 직전 분기보다 감소해 실적 개선폭을 제한한 것"이라고 밝혔다.

    올 1분기 환율은 지난해 4분기에 이어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으나 직전 분기보다는 그 폭이 경감된 것으로 추정했다.

    2분기에는 환율과 판매량 개선에 힘입어 이익이 직전 분기 대비 증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환율이 상승해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한편 시차를 두고 원가에 반영되는 환율은 낮아질 전망이고, 연 설비 보수가 완료되면서 판매량이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다.

    그는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과 달러 강세 여파로 최근 한 달간 아연과 은 가격이 각각 8%, 6%씩 하락하면서 고려아연 주가가 7% 떨어졌다"면서도 "하반기까지 염두에 둔 관점에서 고려아연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고수들, '컨콜' 삼성전자 주춤하자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2. 2

      코스피, 5200 뚫고 하락 전환…코스닥 '롤러코스터'

      코스피가 장중 하락 전환하며 다시 5100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코스닥 지수는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다.29일 오전 11시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26.64포인트(0.52%) 하락한 5144.17을 가리키고 있다...

    3. 3

      하나금융, '함영주 무죄' 대법 판단에 "공정한 판결 감사"

      하나금융그룹은 29일 함영주 회장이 대법원 판결로 채용비리 연루 혐의를 벗은 것과 관련해 "공명정대한 판결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은 이날 판결 선고 직후 입장문을 통해 "향후 안정적인 지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