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취업성형, 눈 성형을 가장 선호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반기 공채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도움되는 이른바 스펙쌓기와 봉사활동으로 어떤 것을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취업 성형’ 또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고민하고 있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취업 준비생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대학생 10명 중 3명이 ‘취업 성형’을 고민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취업 성형’으로 가장 선호하는 부위로는 ‘눈(60.2%)’이 가장 많았으며, 치아(55.4%), 코(45.8%)가 그 뒤를 이었다.



    전체 응답자 대부분이 구직활동에 있어 외모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밝혀 외모가 취업 조건에 크게 작용하는 요소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부위인 눈의 경우 대표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들 수 있다.



    쌍꺼풀 수술법에는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의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다. 쌍꺼풀 수술은 자기 눈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눈꺼풀이 두껍고 처진 경우 절개법으로 수술해야 처진 피부나 많은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매몰법보다 선명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으며, 거의 모든 타입의 눈에 시술 할 수 있다. 수술은 1시간 정도 국소 마취를 통해 이루어지며, 수술 후 3~5일 정도 경과 후 실밥을 뽑게 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 매몰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절개를 가하지 않고 2~4개의 작은 구멍으로만 수술하는 방법이다.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흉이 적고, 붓기 걱정이 적다. 그러나 피부 근육이 두꺼우면 간혹 쌍꺼풀이 풀리는 경우가 있다.



    부분절개법의 경우 절개법과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피부에 2~3mm 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해 매몰법처럼 쌍꺼풀을 만든다.



    강남 논현동 위즈덤성형외과 전문의 이철용 원장은 “쌍꺼풀 수술은 개인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방법을 정확히 선택하는게 중요하다”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수술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위즈덤성형외과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80억원 생일선물` 톰 크루즈, 수리에 전용기 선물
    ㆍ관중석 딸들과 막춤 아빠, 해외토픽 등극
    ㆍ`홍콩서 참새사체가 늘고있다`...신종 AI `중국바깥으로` 우려
    ㆍ이연희, 과감한 속살 노출에 `깜짝`
    ㆍ보리 사망에 절친 장윤주 “친구, 영원히 기억할게”
    ㆍ"D컵녀" 한규리, 셀카 속 감출 수 없는 볼륨감
    ㆍ강우석, 14살 연하 아내 두번째 만남에 프로포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진짜 우승자 따로 있다?"…흑백요리사2 끝나자 시작된 '2차전' [트렌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가 종영됐지만 식품·유통업계에선 화제가 됐던 셰프들과 손잡고 상품을 출시하는 컬래버레이션(협업) 경쟁이 시작됐다. 이미 흑백요리사 시즌1...

    2. 2

      "16만원에 '금' 산다는데…" 2030 몰려든 '재테크 꿀팁' 정체 [이슈+]

      83만2988원. 19일 기준 한국금거래소에서 고시한 순금 1돈(3.75g) 가격이다. 말 그대로 금값이 '금값'인 상황. 금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0.5g에서 1g 정도의 콩알금이나 미니 골드바를 ...

    3. 3

      "올해 한국 경제 1.9% 성장 전망"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9%로 0.1%포인트 상향했다. 미국(2.4%)과 중국(4.5%)의 성장률도 각각 0.3%포인트 높였다. 세계 경제도 3%대의 견조한 성장세가 예상됐다.I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