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2차 ②입지]출퇴근길 스트레스 없는 직주근접 단지
1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을 시작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인근 산업단지와 가까워 직주근접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단지는 탕정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위치한 탕정산업단지는 직선거리로 3.4km이며 백석산업단지와 천안산업단지도 차로 7~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출퇴근길의 여유가 있다. 천안시청은 약 5.3km, KTX 천안아산역과 약 6.3km의 거리에 있다. 가깝고 편리하게 천안의 인프라와 전국도심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대규모 단지가 조성될 경우 아파트가 입주되고 난 후 한참 지난 후에 상권이 형성되면서 입주초기에 입주민들은 생활편의시설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포스코건설은 이러한 입주 초기 입주민들의 편의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단지 내 상가 및 중심상업시설 일부를 3년간 무상임대로 유치할 예정이다. 실생활에 필수적인 교육, 건강, 문화 등 편의시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단지 인근의 교육시설도 입주 후 오래지 않아 갖춰질 예정이다.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단지 주변에 유치원, 초·중학교가 조성돼 도보로 유치원과 초·중교 통학이 가능하다. 2016년에 단지 바로 뒷 쪽으로 월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이전이 확정됐다. 단지에 음봉중학교가 접해있으며, 인근에 자사고인 은성고등학교가 2014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들이 입주할 것을 감안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시설도 맞춤형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탁트인 시야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단지 내 피트니스 센터를 월랑저수지 조망이 가능한 위치에 배치했따. 인근 연암산과 월랑수변공원을 잇는 1시간 30분 거리의 산책로를 단지 내 산책로와 이어지도록 설계할 계획이다.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의 입주는 2015년 12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 8의 2에 마련됐다. (041)427-3000

아산=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