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디포스트 "美 ABC뉴스, 카티스템 집중 조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디포스트는 지난 10일(현지시각) ABC 방송의 간판 뉴스 프로그램인 'ABC 7뉴스'에서 '카티스템'의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비롯해 원료와 투여 방법 및 현지 임상시험 진행 현황 등을 심층 보도했다고 12일 밝혔다.

    '카티스템'은 퇴행성 혹은 외상에 의해 손상된 무릎 연골을 재생시키는 의약품으로, 국내 바이오 기업인 메디포스트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동종 줄기세포 치료제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지난해 식약처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해 현재 시판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FDA의 승인을 받아 시카고 러시대학교병원에서 제 1·2a상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날 ABC 뉴스에서는 '카티스템'에 대해 "제대혈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원료로 한 혁신적인 의약품으로, 이를 이용한 치료가 미국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것이나 해외에서는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임상시험 담당 의사인 브라이언 J. 콜(Brian J. Cole) 교수와 피험자(44세, 남성)의 말을 각각 인용해 "줄기세포의 재생 효과가 손상된 무릎 연골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카티스템의 첫 임상 투여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ABC 뉴스는 '카티스템'의 약제 구성 및 특징과 인체 투여 과정 등을 실제 수술 장면과 함께 자세히 방송했다.

    브라이언 J. 콜 교수는 시카고불스농구단과 화이트삭스야구단 팀 닥터로도 활동 중인 스포츠의학 및 무릎 연골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다.

    메디포스트 홍보 관계자는 "'카티스템'의 미국 임상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ABC 외에도 시카고 WGN, 사이언스 데일리 등 많은 현지 언론으로부터 취재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ADVERTISEMENT

    1. 1

      EU '내연차 판매 허용'에…백금, 한달새 20% 쑥

      금, 은에 이어 백금의 가격 랠리도 거침이 없다. 안전자산 매력에 산업용 수요까지 맞물리면서 백금 가격은 1년 전보다 180% 이상 올랐다. 최근 유럽연합(EU)의 내연 자동차 규제 완화 소식에 가격 상승 폭을 더 ...

    2. 2

      푸마 '최대주주'된 中 안타스포츠

      중국 스포츠웨어 기업 안타스포츠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를 품었다.28일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안타는 프랑스 억만장자 피노 가문의 투자회사인 아르테미스로부터 푸마 지분 29.06%를 15억유로(약 2조5...

    3. 3

      日 키옥시아, 시총 10조엔 돌파

      세계 3위 낸드플래시 업체인 일본 키옥시아가 도쿄증시 상장 1년여 만에 시가총액 10조엔을 돌파했다. 반도체 메모리 가격 급등에 따라 기관투자가는 물론 개인까지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28일 도쿄증시에서 키옥시아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