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석유, 1분기 실적 시장 예상 웃돌아"-현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증권은 12일 금호석유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돌았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3만5000원을 유지했다.

    백영찬 현대증권 연구원은 "1분기 금호석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4149억원, 78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13.6%, 155.9% 증가했다"며 "시장기대치를 웃돌았다"고 밝혔다.

    그는 "증설에 따라 합성고무 판매량이 증가하고 적극적인 영업전략으로 1분기 금호석유의 수익성이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또 지난달 벤젠가격이 하락하고 비스페놀A(BPA) 가격이 오르면서 페놀유도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돼 실적 모멘텀이 크지는 않다고 평가했다.

    백 연구원은 "2분기 금호석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조 4648억원, 848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3.5%, 8.3%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2분기 합성고무 영업이익은 370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 증가하고 페놀유도체 영업이익도 원재료인 벤젠가격 약세로 전분기 대비 23.4% 증가한 95억원이 예상된다"고 전헀다.

    백 연구원은 "실적모멘텀이 크지 않고 합성고무 수요 증가도 여전히 미미하지만 글로벌 합성고무 증설 물량이 하반기에 크게 축소되고 미국, 중국의 타이어 수요도 하반기부터 증가할 가능성이 높아 투자를 권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미국의 '제네시스 미션'과 투자 기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박병창 교보증권 이사제네시스 미...

    2. 2

      우리운용, 합병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역대 최대 실적

      우리자산운용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합병 이후 2년 만에 순자산 60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우리운용의 순자산은 지난 16일 기준 61조98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통합법인이 출범한 ...

    3. 3

      "비행기 만드는 로봇" 기대감 폭발…주가 144% '불기둥' 쐈다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중국 로봇 전문 기업인 유비테크가 강세를 기록했다. 에어버스와 협력해 항공기 제조 분야에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한다는 소식 등이 투자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유비테크 '8% 급등'...에어버스에 로봇...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