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도체株, D램 고정가 상승세 지속 중-IBK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BK투자증권은 15일 반도체 관련주에 대해 반도체 D램 고정가가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이승우 연구원은 "4월 상반월 고정거래가격은 4기가(Gb) 모듈 기준 전반기 대비 약 8.5% 상승한 25달50센트를 기록했다"며 "개별 칩은 2Gb가 9.9%, 4Gb는 9.5% 올라 전반기 대비 큰 폭의 상승세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1분기 전세계 PC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2% 줄어든 7920만대를 기록, PC 수요가 극심한 부진에 빠졌지만 PC D램의 감산 등으로 수급상황이 빡빡해졌다는 설명이다.

    비수기인 2분기에 이어 IT 재고 축적수요 발생하는 3분기에도 D램 가격의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 연구원은 "D램 업체들의 PC D램 증산 가능성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지난 3월 대만지진 여파와 최근의 북한 이슈로 일부 심리적 불안감과 마이크론-엘피다의 합병 등으로 일부 바이어들이 성수기 이전에 재고를 축적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며 "3분기에도 D램 가격이 특별히 약세로 전환될 이유는 크게 없다"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적분할' 재료에 한화그룹주 연이틀 질주…갤러리아 2연상

      한화갤러리아와 우선주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오전 9시53분 현재 한화갤러리아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78%)까지 오른 2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우선주인 한화갤러리아우...

    2. 2

      대신증권, '온라인 채권 타임딜' 출시…고금리 단기채 한정 판매

      대신증권은 온라인 채권 고객 저변 확대와 차별화 된 투자 경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채권 타임딜’ 프로모션을 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정해진 시간에 고금리 채권을 한정 판매하는 구조...

    3. 3

      이어지는 수주 모멘텀에…한화오션·삼성중공업 4%대↑

      조선주가 동반 강세다. 한화오션이 초대형유조선(VLCC) 3척을 수주했다는 소식을 전했고, 삼성중공업은 올해 해양플랜트 수주 모멘텀이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오면서다.15일 오전 9시29분 현재 한화오션은 전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