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감시황] 코스피 등락 반복 속 상승 마감..1922.21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가 글로벌 지표 악재에 금값 폭락까지 겹치면서 하락 출발했지만 마지막 뒷심에 힙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어제보다 0.09% 오른 1922.21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1280억원, 1135억원 사들인 가운데 외국인은 2454억원 팔자세를 보였습니다.



    프로그램 매매는 차익 거래가 217억 매도세를 보였고 비차익 거래는 759억원 매수세를 보이며 매도 우위를 보였습니다.



    업종별로는 철강금속, 기계, 운수창고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종이 청신호를 보였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살펴보면 현대차와 포스코, 현대모비스가 1% 가까이 내린 반면 삼성전자와 한국전력, 기아차 등은 올랐습니다.



    코스닥도 장중 한 때 등락을 거듭했지만 결국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은 어제보다 0.90% 오른 558.95 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이 342억원 사들인 가운데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95억원, 20억원 팔아치웠습니다.



    업종별로는 운송, 금융, 정보기기가 1% 가까이 빠진 가운데 나머지 업종은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살펴보면 최근 급락을 거듭해오던 셀트리온이 오늘 오전 회장의 기자회견 효과에 의해 5%이상 올랐고 에스에프에이와 동서, 다음 등이 5% 이상 올랐습니다.



    싸이 관련주로 잘 알려져 있는 디아이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한진피엔씨와 제닉은 하한가를 보였습니다.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어제보다 0.47% 내린 1115,20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진우기자 jw8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은지 악플 “스폰 누구길래..” 닌텐도코리아 트윗 논란
    ㆍ가인 어묵 19금 장면 “너무 야해”.. ‘젠틀맨 5천만뷰’ 1등 공신?
    ㆍ[출연] 금값 33년만에 대폭락‥금융시장 `패닉`
    ㆍ토니안 혜리 열애, 아이돌의 만남..16살 차
    ㆍ금값 33년 만에 최대 폭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자소서 안 받아요"…'파격 채용' 도입한 뜻밖의 이유 [차은지의 에어톡]

      충북 청주를 기반으로 한 저비용 항공사(LCC) 에어로케이항공이 올해 업계 최초로 '자기소개서 없는 채용'을 도입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로 작성된 자기소개서 신뢰도에 대한 우려를 감안해 지원자의 ...

    2. 2

      "여보, 15억 서울 집 팔고 이사 가자"…은퇴 앞둔 남편의 '로망'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서울에 거주 중인 50대 부부다. 남편은 1~2년 내 퇴직 예정이고, 아내는 향후 6년 이상 근무할 예정이다. 현재 서울 은평구와 노원구에 각각 아파트 한 채씩 보유하고 있다. 부채는 없다. 아내는 ...

    3. 3

      '안유진·유나' 뜬 이유 있었네…'월 150만원' 노린 파격 혜택

      병장 월급이 150만원으로 오르면서 군대에서도 ‘돈 관리’가 중요해졌다. 장병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금융상품인 ‘나라사랑카드’를 두고 은행들의 경쟁도 한층 치열해졌다. 올해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