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그룹이 16일 대전시에 위치한 삼양그룹연구소에서 제2회 `Samyang Innovation R&D Fair 2013`(이하 SIRF 2013)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 회장을 포함해 그룹장, 계열사 대표, BU(Business Unit)장, 그룹 연구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SIRF 2013`은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R&D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고 이전의 연구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삼양그룹연구소 중장기 전략발표, 연구과제 성공사례와 혁신아이디어 발표, 시상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연구과제 성공사례 공모에서는 `종이 충전물 코팅제`를 개발한 식품연구소팀, `초순수용 이온교환수지`를 개발한 화학연구소팀, `태블릿 PC에 적용된 유기절연막`을 개발한 정보전자소재연구소팀, `수술용 봉합사 제품군 다양화`를 실현한 의약바이오연구소팀이 그 공로를 인정 받아 각각 1천만원의 상금을 받았습니다.

우수상을 차지한 식품 연구소 류훈 수석연구원은 "SIRF 2013에서 우수과제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생각하는 연구로 삼양의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양그룹 김윤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그룹이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 신기술을 많이 확보해야 한다"며 고유기술 확보를 강조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연] 금값 33년만에 대폭락‥금융시장 `패닉`
ㆍ토니안 혜리 열애, 아이돌의 만남..16살 차
ㆍ`열애` 혜리, 미모 물 올랐다 했더니... 토니안 사랑 효과?
ㆍ싸이 `젠틀맨` 뮤비 속 비키니女, 최소라였네?
ㆍ슈퍼추경 17.3조원..경기 마중물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