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실적 악화 목표가↓" - 대우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DB대우증권은 대한항공에 대해 실적이 급속히 악화되고 있고 단기 회복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며 목표주가를 4만2천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류제현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올해 영업손실은 기존 전망치 대비 악화된 1264억원으로 예상된다"며 "실적 부진은 일본노선 회복 지연, 지정학 리스크 고조에 따른 수요 부진, 요율(Yield) 회복 어려움 등이 원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류 연구원은 "4월 들어 선방하던 중국 노선의 탑승율이 AI의 확산으로 71%까지 악화되고 엔저현상 지속으로 5월에 있을 일본 황금연휴 때 인바운드 수요 유입 효과도 제한적일 것"이라며 2분기 실적 회복 강도도 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근 유가하락으로 비용 압력은 완화돼 항공유가 1달러 하락시 연간 영업이익은 300억원 가량 증가되지만 원화약세로 유가하락 효과가 일정부분 상쇄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류 연구원은 "업황이 추가 악화됐을 때 밸류에이션의 추가 하향도 우려된다"며 "적정한 투자시점은 2분기 실적이 가시화돼 실적이 조금이나마 회복되고 한진그룹 지배구조에 관한 그림이 그려질 3분기 경으로 미뤄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연] 금값 33년만에 대폭락‥금융시장 `패닉`
    ㆍ토니안 혜리 열애, 아이돌의 만남..16살 차
    ㆍ`열애` 혜리, 미모 물 올랐다 했더니... 토니안 사랑 효과?
    ㆍ거대달팽이 습격.. “집까지 갉아먹어” 美 플로리다 공포
    ㆍ슈퍼추경 17.3조원..경기 마중물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포토] 국제 금값 12%, 은 35% 폭락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를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하면서 국제 금 값이 약 12%, 은 가격이 36% 폭락한 1일 오후 서울 한국금거래소 용산점에 시세가 표시되고 있다...

    2. 2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 방한…한화오션 잠수함 둘러볼 예정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해 잠수함 건조 역량과 양국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일 외신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스티븐 푸어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

    3. 3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