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에스티,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FDA임상 2상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아에스티는 천연물성분인 부채마를 이용한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DA-9801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2상 승인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제출한 지 1개월 만이다.

    회사 측은 천연물 신약으로 미국 FDA 임상2상 승인을 받은 건 국내 제약업계 최초라고 전했다. 동아에스티는 내년까지 임상2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DA-9801은 강력한 진통효과와 신경재생 효력을 갖고 있다.

    당뇨병성신경병증은 고혈당으로 세포 내의 대사물질이 독으로 작용해 신경세포를 공격, 신경세포가 죽거나 변성이 되는 질병이다. 주로 손끝이나 발끝 같이 길이가 긴 신경이 분포하는 곳에 증상이 나타난다. 주 증상으로 저림증, 칼로 베는듯한 통증, 감각이 없어지는 경우 등이 있으며 신경병증의 치료는 주로 약물로 진행된다.

    당뇨병성신경병증 치료제 국내 시장 규모는 500억원 수준이며 전세계적으로는 25억달러에 이른다고 동아에스티는 설명했다. 이중 미국 시장이 약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손미원 동아에스티 연구본부 상무는 "이번 임상2상 승인은 동아ST가 보유한 글로벌 신약의 연구개발(R&D)기술력이 다시 한번 확인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임상을 잘 진행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A-9801은 국내에서도 임상 2상이 진행 중이며 올해 말까지 임상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내 임상3상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88만닉스에 더 크게 웃은 개미들…'수익률 417%' 초대박 [종목+]

      SK하이닉스 모회사이자 투자 전문회사인 SK스퀘어가 자회사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SK하이닉스 지분 가치가 상승하며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40% 넘게 급등했다. 여기에 SK하이닉스가 파격적 주주환원을 결정하며 ...

    2. 2

      "xAI·스페이스X 등 투자로 28兆 벌 것…M&A에 투입"

      “앞으로 5년간 벌어들일 200억달러(약 28조5000억원)를 글로벌 M&A(인수합병)하는 데 재투자하겠습니다.”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은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

    3. 3

      미래에셋證 17% 급등…우리금융 시총 추월

      미래에셋증권 주가가 29일 17.39% 급등하며 우리금융지주 시가총액을 추월했다. 증권주가 금융지주 시총을 넘어선 첫 번째 사례다. 증시 활황에 더해 미래에셋증권의 글로벌 투자 성과가 부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