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최초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초청 사업설명회” 개최!



지난 13일(토), (주)서한은 4월 26일 공개 예정인 대구혁신도시 서한이다음 분양을 위해 지역 최초로 대구혁신도시에 입주할 이전공공기관 임직원 및 가족들 200여명을 초청해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지난 3월부터 서한이다음이 수도권 이전공공기관을 방문 사업설명회를 가진 후 관심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번에 현장 방문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해당 지자체 대구광역시 동구청에서도 큰 관심을 보여, 혁신도시 관련부서인 기획조정실 실장 및 담당관 등 직원들이 직접 참가해,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들에게 혁신도시의 비전과 개발현황 등을 브리핑했다.



해당 지자체까지 발 벗고 나선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가스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감정원 등의 임직원들이 서한이 제공하는 버스와 자가용을 이용해 대구를 방문하였다.



(주)서한의 김민석 팀장은 “이전공공기관 임직원들이 대구혁신도시에 아파트를 분양 받는 다는 것은 단순한 이사의 개념을 넘어 삶의 터전 전체를 옮겨 오는 것이므로 보다 자세한 제품과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갖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들이 대구와 새로운 삶의 인연을 맺는 데 좋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파티마병원삼거리에 위치한 서한이다음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이전기관 임직원들은 대구혁신도시와 서한이다음 분양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후 각 세대 모델하우스를 관람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함께 방문한 한 주부는 “84㎡아파트가 이렇게 넓은 것은 서울에서도 본 적이 없다.”면서 감탄을 금치 못했다. 5-Bay의 설계 특성상 서비스 면적이 일반적인 편면보다 월등히 많아 져 실사용면적이 132.7㎡나 된다는 모니터의 설명에 고개를 끄덕였다.



또한, 중소형 타입인 65㎡, 73㎡는 4-Bay로 설계하였고, 73㎡, 74㎡, 84㎡는 2가구형 평면이 별도로 구성되어 이주에 대한 부담을 배려하였는데, 아이들이 고등학생이라 일단 혼자 내려올 계획이라는 한 기관의 간부는 2가구형 설계에 관심을 보였다. 일단 혼자 살고 나머지 공간을 세주었다가 아이들이 대학간 후에 가족이 합하기에 딱 맞겠다고 좋아했다.



한 주부는 “지역기업이라 아무래도 수도권 대기업보다는 트렌드에 못미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직접 모델하우스를 보고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다.”고 말하고 “대기업 브랜드 못지않은 품질과 혁신도시 특성까지 고려한 세심한 설계가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방문자들은 대구명물인 동인동 찜갈비집으로 이동해 서한에서 마련한 오찬을 즐긴 후 대구혁신도시 현장으로 떠났다. 현장에선 사업부지 경관과 신지호수 조망을 체험하고 자신들이 근무할 공공기관 공사현장을 직접 돌아보았다. KTX동대구역, 지하철역과의 거리, 롯데마트 등 인근 생활시설, 바로 옆에 있는 혁신초등학교, 대구일고학고 등을 상세히 돌아보았다. 특히, 팔공산 초례봉의 풍광과 등산로, 소하천 생태체험학습장 등 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자연환경에 감탄했다.



현장에 도착한 뒤 한 기관의 종사자는 “ 동대구역에서 가깝고, 지하철역까지도 멀지 않아 서울에서는 한 동네나 다름없다”면서 “이처럼 도심 한가운데 자연 환경까지 이렇게 좋은 곳이 있다는 게 믿어 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 주부는 “서울에서도 만나기 어려운 스마트스쿨인 혁신초등학교가 코앞이고 대구일과학고까지 가까운 혁신다운 교육 환경을 확인하고나니 가족 모두 이사 오고 싶어 졌다.”면서 “서울가는대로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울 생각”이라고 밝혔다.



분양을 담당한 대영레데코 김대엽 대표는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종사자들의 관심이 예상보다 높아 지역 내 일반분양분이 생각보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고 “혁신도시 이전기관 특별분양정책에 따라 총 세대수의 70%까지 우선 분양할 수 있으므로 이전기관 임직원들에게는 지금 당장 이사 오지 않더라도 분양 받아 세놓았다가 차후에 입주해 대구혁신도시 민영 첫 분양의 프리미엄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주)서한은 대구혁신도시에 서한이다음 이름으로 분양하게 될 총 3개 블록 1,300여세대중 B-1블럭 전용 65㎡,73㎡,74㎡,84㎡ 479세대 모델하우스를 4월 26일 공개할 예정이다.








인터넷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예쁜 후배의 낚시, 제대로 낚였네 `멘붕`
ㆍ토니안 혜리 열애, 아이돌의 만남..16살 차
ㆍ`열애` 혜리, 미모 물 올랐다 했더니... 토니안 사랑 효과?
ㆍ거대달팽이 습격.. “집까지 갉아먹어” 美 플로리다 공포
ㆍ슈퍼추경 17.3조원..경기 마중물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