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 메탈을 테두리 모든 면에 적용한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VEGA IRON)`을 공개했습니다.



엔들리스 메탈(Endless Metal)은 수신감도 저하 문제로 애플도 구현해내지 못한 기술입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의 메탈 테두리 자체를 안테나로 사용하는 기술을 적용해 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공개된 `베가 아이언`은 5인치 하이 브라이트(High Bright) 인셀(In-cell)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기존 LCD 대비 5%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터치필름을 액정 내부로 삽입하는 `인셀 디스플레이`는 화면과 전면 글라스의 일체감을 높여 화면 몰입감을 높이는 동시에 8mm대 두께의 슬림한 다지인을 가능케 했습니다.



사실상 `제로 베젤`에 가까운 2.4mm 베젤로 75.5%의 이상적인 화면 비율을 구현한 것도 특징입니다.



`베가 아이언`은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기가 와이파이 모듈을 적용해 속도 면에서도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기존 와이파이보다 3배, LTE 보다는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해 1기가바이트(GB)의 고화질 영화를 20초 안에 내려받을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을 통해 `베가 레이서`를 뛰어넘는 판매실적을 올리겠다는 계획입니다. `베가 레이서`는 국내외에서 180만대가 판매됐습니다.



이준우 팬택 대표는 "브랜드와 마케팅이 주도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평범한 제품으로는 경쟁이 불가능하다"며 "베가 아이언은 다른 어떤 제품과도 당당히 겨룰 수 있는 최고의 역작"이라고 말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이르면 이달 말 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봉구기자 bkj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우쭈쭈녀, 아빠 앞에서 목욕하고 알몸 활보 `경악`
ㆍ김성수 꽃게식당, "아빠 식당에 데려다 주세요" 뭉클
ㆍ혜박 망언 “내 매력은 못 생긴 얼굴”.. 손담비 “우~”
ㆍ57년 전 UFO 설계도, 미국 정부가 개발 의뢰
ㆍ주가조작 뿌리채 뽑는다..금융위 수사권 부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