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보여행 앱 출시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청계천, 종로, 광화문 일대의 16개 장소를 안내하는 스마트 투어가이드 ‘서울 도보여행’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영어·일어·중국어로도 서비스되며 GPS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 거북이 전시

부산아쿠아리움은 오는 6월17일까지 거북이의 다양성을 알리고 이를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 ‘거북촌, 딱!’을 진행한다. 지하 2, 3층 산호수조에는 매를 닮은 매부리바다거북을 비롯해 바다거북, 육지거북, 담수거북 등 서식지별·테마별로 총 12종의 다양한 거북이를 전시한다. (051)740-1700

힐튼 남해, 스위트 할인 패키지

힐튼 남해 골프&스파 리조트는 다음달 1~31일 ‘마이 디어 패밀리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를 구입하면 스위트 객실 1박과 브리즈 조식 뷔페, ‘더 스파’ 무료 입장권, 힐튼 로고 곰 인형과 원예예술촌 40% 할인권을 제공한다. 2인 기준 주중 26만원·주말 39만원부터. (055)860-0555

인천-발리, 주6회 증편 운항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garuda-indonesia.co.kr)은 6월9일부터 인천~발리 GA871편을 주 5회에서 주 6회로 증편 운항한다. 투입 기종은 A330-300으로 현재 운항 기종과 같은 최신 기종이다. 한편 오는 30일까지 출발하는 인천~발리 이그제큐티브(비즈니스) 클래스 요금을 한시적으로 할인해 75만70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02)773-2092

‘가정의 달 감사’ 패키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다음달 말까지 감사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이용객에게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과 싱가포르 머드 크랩 디너, 홈메이드 쿠키 마카롱 세트가 제공된다. 디럭스룸 1박 기준 48만원부터. (02)2250-8000

태국 사뭇송크람서 의료봉사 활동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오는 24일까지 태국 방콕 남서쪽 사뭇송크람 주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벌인다. 내과 산부인과 한의과 등 열린의사회 소속 의료진 9명과 제주항공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총 30명이 참가하며 애경산업에서 생활용품 1000여명분을 기증받아 현지 주민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허니문 주말 상담회 개최

하나투어는 허니문 여행 준비로 고민하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허니문 주말 상담회를 서울 인천 부산 등 전국 20여곳에서 진행한다. 상담 후 예약 시 최대 40만원의 조기예약 할인 및 20만원의 현장예약 할인 혜택을 준다. 상담 가능 지점은 홈페이지(hana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나다 관광청, 홈페이지 개편

캐나다 관광청(keepexploring.kr/summer)은 캐나다의 다양한 체험여행 프로그램 정보를 보강한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개편된 홈페이지에는 체험여행지 정보가 보기 쉽게 정리돼 있으며 지도를 통한 위치정보도 보다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오는 6월2일까지 대표 체험거리를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캐나다 여행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슈켄트에 비즈니스 호텔 개관

롯데호텔은 우즈베키스탄의 수도 타슈켄트에 오는 10월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시티호텔을 공식 개관한다. 타슈켄트 팰리스호텔을 위탁 경영하는 형태로 개관하는 이 호텔의 정식 명칭은 롯데시티호텔타슈켄트팰리스다. 232개 객실, 2개 식음업장,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센터, 연회장, 야외수영장 등을 갖추고 있다. 롯데호텔은 객실과 시설을 부분적으로 개·보수하는 한편 기술지도를 제공할 방침이다.

클럽메드 전용 예약센터 오픈

클럽메드는 인터파크투어(tour.interpark.com)에 전문몰 형태의 전용 예약 센터를 열었다. 인터파크투어에는 푸켓, 발리, 빈탄, 체러팅, 카니 등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7개 리조트가 입점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를 기념해 3인 이상 예약시 이천 미란다호텔 1박 숙박권과 스파 2인권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