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요가 마라톤 축제로 손꼽히는 `코리아 요가 마라톤 축제`가 오는 6월 2일(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막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코리아 요가 마라톤 축제`는 `나디아요가`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6움을 위해!`란 슬로건을 내걸고 지바묵티 요가의 거장 히키박을 포함한 세계적인 요가 지도자 6명이 멘토로 나설 예정이다. 6움은 `비움, 채움, 세움, 깨움, 도움, 즐거움` 등 여섯개의 `움`을 말한다.

서울 도심 한복판인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코리아 요가 마라톤 축제`는 요가 대중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요가 지도자는 물론 요가를 즐기는 사람과 요가에 관심있는 일반인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크게 늘린게 특징이다. 축제 참가자는 오전 3클래스나 오후 3클래스로 구성된 하프코스나, 종일 6클래스에 모두 참여하는 풀코스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요가 지도자 6명으로부터 각기 다른 요가 수련법을 하루 종일 배울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있다. 올해는 한류 요가 개척자이자 축제 위원장인 나디아요가 `이승아(나디아)` 대표와 세계적으로 공인된 지바묵티 요가 멘토인 일본 `히키박(Heeki Park)`, 아크로 요가와 카르마 라이프 요가 마스터인 미국 `리차드(Richard)`가 지도자로 나서 각각 1시간 20분씩 다양한 요가 수련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또 국제 요가 대회에서 20번 이상 챔피언 자리에 오른 인도의 `수다카(Sudhakar)`와 새로운 요가 패러다임을 제시한 3인의 글로벌 리더로 선정된 이탈리아 `로베르또 밀레띠(Roberto Milletti)`, 전통적 마이솔 아쉬탕가 요가와 하타 요가에 정통한 일본 `카즈야(Kazuya)` 등 쟁쟁한 요가 멘토들이 직접 새로운 수련법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facebook.com/yogamarathon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혜수 체육대회, 이번엔 "통키 불꽃슛 실사판" 경악
ㆍ송대관 사기혐의, "4억원대 부동산은 부인 땅, 나와 상관없다"
ㆍ김태희 인간극장 패러디, "잠온다...싱크로율 100%" 폭소
ㆍ한현정 이혼 그리고 26억원대 소송.. 도대체 왜?
ㆍ`정부 vs 한은`..경기 진단 승자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