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日규탄결의안 채택.."망언 중단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회는 29일 본회의를 열어 일본 각료ㆍ정치인들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아베 신조 총리의 `침략전쟁 부인` 망언을 규탄하는 결의안을 채택했다.



    국회는 결의안에서 "일본 아베 내각의 비이성적 망동과 망언은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과 동북아 평화정착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하는 외교적 도발 행위"라고 밝혔다.



    국회는 또 "어리석은 망언을 중지하고 수많은 사람에게 처절한 고통을 초래한 일본의 과거에 대해 철저히 반성하고 진심에서 우러나온 사죄를 표명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국회는 우리 정부를 향해서는 "일본의 군국주의 회귀 움직임에 대해 모든 외교적 수단을 동원해 단호한 의지로 엄중하게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국제사회에 대해서는 "아시아 각국과 국제사회가 문제의 심각성을 깊이 인식하고 엄중 대처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통과된 일본 규탄 결의안은 재석의원 239명 가운데 238명이 찬성하고 1명이 기권했다.



    기권한 민주통합당 김경협 의원은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각료와 정치인의 입국금지 조치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했는데 이는 빠지고 규탄 결의안으로 그친 것에 대한 항의 차원에서 기권했다"고 밝혔다.


    김동욱기자 dw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보람 키 굴욕 “걸어지지도 않아, 죽을 뻔” 폭소
    ㆍ김태욱 공식입장 "더 이상 못참아!" 회사 괴소문 유포자 고소
    ㆍ쉽게 칼로리 소모하는 법, "진짜 되나?" 황당
    ㆍ박재범 방송사고… 액정⇒‘정액’ 공감대⇒‘성감대’ 더 웃겨
    ㆍ코스닥지수 5년래 최고치 경신‥568.36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마이크로소프트CEO "에너지비용이 AI경쟁 승리 결정"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경영자(CEO)인 사티아 나델라는 에너지 비용이 인공지능(AI) 경쟁에서 어느 나라가 승리할지 결정하는 핵심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2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나델라 CEO는 스위스 ...

    2. 2

      캐나다,脫미국 무역 질서 구축에 안간힘

      트럼프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합병 위협을 받아온 캐나다가 미국 의존도를 벗어나는 무역 질서 구축에 나서고 있다. 그러나 캐나다 경제의 미국 의존도가 여전히 높아서 한계가 있을 것으로 평가됐다. 20일(현지시간...

    3. 3

      "수입 우유가 천원 싼데 어떻게 버텨요"…'무관세' 멸균우유 쏟아져 들어온다

      저렴한 수입 우유가 국내 시장에 밀려오고 있다. 당장은 고환율이 방파제 역할을 해주고 있지만 국내 우유 시장을 잠식하는 건 시간 문제라는 관측이 나온다.21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부터 미국산 우유의 관세는 기존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