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약처, `식중독 지수 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5월부터 11월까지 `식중독 지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식중독 지수는 현재 예측되는 식중독 발생건수를 과거 3년(2009~2011년)동안의 발생건수와 비교해 식중독 발생 가능성을 관심·주의·경고·위험 등 4단계로 예보하는 서비스입니다.

    35미만은 `관심`, 35이상~70미만은 `주의`, 70이상~95미만은 `경고`, 95이상은 `위험` 단계입니다.

    특히 지수가 70이상~95미만(경고)과 95이상(위험)의 경우 식중독 발생 가능성이 높으므로 식중독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매일 오전·오후 6시 2회에 걸쳐 제공되며, 오전 6시에는 당일과 다음날, 오후 6시에는 다음날과 모레 식중독 지수 정보를 전국 읍·면·동 지역까지 제공합니다.

    식약처와 기상청 홈페이지, 식중독 예방 대국민 홍보 사이트(www.mfds.go.kr/fm)와 `식중독예방 홍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영우기자 yw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호동 축의금 천만원에 숨겨진 엄청난 반전
    ㆍ이미숙 심경고백 "그는 내가 나락으로 떨어지길 원한다"
    ㆍ프라임베이커리 회장, 패러디 화제‥`내가 갑이다`
    ㆍ차예련, 마네킹 각선미...`다리 부러지겠네`
    ㆍ5월 박스권 증시..환율 `변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위기의 수제맥주 업체들 눈길 돌린다는데…날개 단 'MZ 술' [트렌드+]

      줄줄이 파산 위기에 내몰린 국내 수제 맥주 업계에 하이볼 주세 감면이 ‘한 줄기 동아줄’이 될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린다. 수제 맥주 업체들이 이미 하이볼 시장에서 활로를 모색해온 만큼 이번 세제...

    2. 2

      올리브영의 '첫 신사업' 웰니스였다…광화문에 1호점 낸 이유 [현장+]

      K뷰티 대표 플랫폼인 CJ올리브영이 새로운 성장축으로 '웰니스'를 내세웠다. 뷰티 시장에서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 솔루션을 제안하는 웰니스 플랫폼 '올리브베러'를 선보이며 수...

    3. 3

      [포토+] 일본 대표 오미야게 디저트, '한국에서 만나요~'

      일본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팝업 이벤트'가 29일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열렸다.이번 이벤트는 일본 오미야게 진흥협회 주최로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