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싸이 "대한민국 만세" 미국 공중파TV서 다시 한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싸이 "대한민국 만세" 미국 공중파TV서 다시 한번…
    가수 싸이가 미국 공중파TV NBC 투데이쇼에 출연해 '대한민국 만세'를 외쳐 화제다.

    싸이는 5월3일 오후(한국시각) 방송된 미국 NBC 투데이쇼에 출연, '젠틀맨'과 '강남스타일'을 열창했다. 투데이쇼는 작년 9월 싸이가 미국에서 처음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불렀던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후 록펠러센터 NBC 투데이쇼 생방송 무대에 8개월만에 다시 선 싸이의 열정적인 춤동작에 팬들 역시 함께 열광했다.

    이날 NBC 투데이쇼 MC가 "'젠틀맨'의 유튜브 조회수가 2억6000만건으로 미국 인구수와 비슷한데 당신도 놀라지 않았냐"고 묻자 싸이는 "내 조국 한국의 인구가 5000만명이다. 내가 무슨 말을 하겠냐"라고 재치있게 답변하기도 했다.

    이어 싸이는 생방송으로 진행된 NBC 투데이쇼에서 "다시 한번 대한민국 만세입니다"라고 한국어로 말했다. 이에 NBC 투데이쇼 MC가 무슨 뜻인지 묻자 "한국 만세란 뜻"이라고 영어로 답했다. 싸이는 지난해 9월 방송에서도 진행자에게 양해를 구한 뒤 "대한민국 만세"를 외쳤다.

    싸이의 인기는 현지 팬들의 모습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수많은 팬들이 싸이의 선글래스와 '젠틀맨' 티셔츠를 입고 공연장을 찾은 것이다.

    한편 싸이는 NBC 투데이쇼에 이어 5월6일 ABC 라이브 위드 켈리 앤 마이클에도 출연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첫눈 내린 피츠버그에서, 조성진과 PSO가 만든 밤

      12월 2일, 피츠버그에 첫눈이 내렸다. 20세기 초 철강 산업의 메카였던 이 도시는, 철강왕 앤드루 카네기가 남긴 문화 예술의 씨앗 덕분에 산업의 쇠퇴 이후에도 의료, 교육, 문화의 도시로 성공적인 전환을 이뤄냈다...

    2. 2

      오르세보다, 메트보다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미술관이 최고입니다

      솔직히 묻고 싶었다. 오르세 미술관 5층, 고흐의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 앞에 다닥다닥 붙어있는 몇십명의 사람들에게. 지금 진짜 감동하고 계신가요? 예술을 향유하고 계신가요? 간신...

    3. 3

      [책마을] 짓밟힌 자존감, 꺾인 의욕...조직을 망치는 '독한' 리더

      차량 공유기업 우버의 공동창업자인 트래버스 캘러닉은 신속하고 공격적인 확장 전략으로 회사를 단숨에 세계적 기업으로 이끌었다. 하지만 캘러닉은 회사를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성과를 최우선으로 하며 과도한 경쟁을 부추겼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