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교차 큰 날, 깔끔男에겐 `린넨`이 제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5월, 한낮에는 2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가 계속되지만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교차가 큰 날씨는 한동안 지속될 예정이다.

    이렇게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기온에 따라 벗고 입기 편리한 아이템을 입는 것이 좋다. 특히 더위에 약하고 땀이 많은 남성들에게는 통풍이 잘되는 린넨 소재가 각광받고 있다.

    린넨이란 마의 한 종류로 면보다 물기 흡수가 빠르고, 건조도 빨라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면보다 내구성이 2배 이상 높지만 쉽게 구겨지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이 단점 또한 최근 자연스러운 멋으로 인식되면서 다양한 의류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남성의류 조군샵이 봄철을 맞아 쿨 비즈니스 룩 스타일링을 조언했다.



    린넨 재킷은 포멀한 스타일과 캐주얼한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링에 잘 어울린다. 셔츠에 타이를 매치하고 밝은 컬러의 린넨 재킷을 함께 매치하면 포멀한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재킷과 티셔츠를 매치하면 심플한 캐주얼한 느낌을 자아낸다.

    재킷과 셔츠를 매치할 때는 서로 대비되는 컬러로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스카이 블루와 같은 컬러의 재킷에는 화이트 같은 모노톤을, 모노톤의 재킷을 연출할 때는 스카이 블루나 핑크, 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의 셔츠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좀 더 시원한 느낌과 함께 경쾌함까지 주기 때문이다.



    린넨 셔츠를 선택할 때는 슬림한 스타일보다는 헐렁한 핏으로 선택하는 좋다. 특히 팔을 걷어 올려 린넨만이 갖고 있는 시원함을 살려보는 것도 좋다. 린넨 셔츠에 린넨 바지를 입는 것은 패션 테러리스트나 하는 일. 린넨 상의에는 면바지나 청바지 등을 롤업해 입어주는 게 좋다. 이때, 팬츠는 헐렁하지 않은 핏을 추천한다.



    린넨 반바지는 가볍고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더운 날 야외활동을 하기 안성맞춤이다. 특히 린넨 소재의 치노 반바지는 피케 셔츠, 체크 셔츠 등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자연스럽다. 여기에 로퍼나 보트화를 신어 발목을 강조해 주면 클래식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린넨 소재의 아이템은 세탁시 드라이크리닝을 하는 것이 좋다. 땀에 의한 변색이 쉬운 소재기 때문에 착용 후 바로 자주 세탁해 관리해야 한다. 또한 세탁할 때에는 비벼서 세탁하면 올이 풀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사진=조군샵)

    songy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동대구역 고환 절단 남성 병원행‥자해 이유는?
    ㆍ동대구역 자해 소동男 "아이 낳기 싫어서"‥지난해 팔도 그어
    ㆍ클라라 6년 전 사진, 볼륨감이 좀 다르다?
    ㆍ김우주 애마, 빨간 스포츠카...1억원이 넘는다고?!
    ㆍ[뉴욕증시 마감] 대형 이벤트 부재 속 S&P 또 사상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은값, 사상 최초 온스당 100달러 돌파…금값은 5000달러 '코앞'

      안전 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지속하면서, 국제 은(銀) 가격이 장중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100달러선을 넘어섰다. 금값도 사상 최고치인 4979달러까지 고점을 높였다. 로이터에 따르면 은 현물 가...

    2. 2

      "분당·일산도 남 일 아니다"…'좀비 엘리베이터' 공포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전 세계 대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지탱해 온 핵심 인프라인 엘리베이터의 노후화가 심화하고 있다. 뉴욕과 런던 등 주요 도시에서는 승강기가 멈춰 서며 고층 빌딩의 기능이 마비되는 이른바 ‘엘리베이터 절벽&...

    3. 3

      "제조업 생산성 올리려면 우리 제품은 필수죠"

      "북미 2차전지 제조사, 유명 칩 제조사와 협업을 논의 중입니다."클라우드 없이 데이터를 공장 등 현장 가까운 곳에서 빠르게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개발한 인텔렉투스의 김승욱 대표는 "모든 제조 현장에 인공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