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검찰, '나꼼수' 주진우 기자 사전구속영장 청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의 패널 주진우 기자에 대해 검찰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최성남 부장검사)는 10일 박근혜 대통령의 동생 지만씨가 5촌 조카 살인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한 인터넷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의 주진우 기자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주 기자에게는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가 인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주 기자는 박 대통령 동생 지만씨가 5촌 조카 살인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 등을 제기, 박지만씨 측으로부터 고소를 당했다.

    또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와 나꼼수를 통해 '박 후보가 정수장학회 문제를 해결하려고 1억5천만원짜리 굿판을 벌였다'고 주장한 원정 스님 인터뷰를 내보냈다가 새누리당으로부터 잇따라 고발당했다.

    주 기자는 지난해 12월 대선 직후 해외로 출국했다가 지난 3월 말 귀국해 지난달 초부터 검찰 조사를 받았다. 주 기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오는 14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상장 뒷돈' 혐의 빗썸 前 대표 2심 판결에 상고

      암호화폐 상장 청탁과 관련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돼 2심 판결이 나온 이상준 전 빗썸홀딩스 대표 사건이 검찰 상고로 대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전날 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에...

    2. 2

      [속보] 빗썸, 오입금 고객 손실액 10억…"사고 끝까지 책임"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이벤트 보상과정에서 비트코인(BTC)을 잘못 지급해 약 10억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7일 빗썸은 오지급 물량의 99.7%를 회수했고, 회수하지 못한 물량은 회사 보유 자산으로...

    3. 3

      '소녀상 철거' 주장 보수단체 대표, 거리 집회 중단…"경찰 탄압"

      평화의 소녀상 철거를 요구하며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모욕한 혐의를 받는 보수 시민단체 대표가 거리 집회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김병헌 위안부법폐지국민행동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2019년 12월부터 진행해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