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 수처리 사업 육성 `박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LG화학이 웅진케미칼 인수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업계는 LG가 웅진케미칼의 핵심 분야인 수처리 필터 사업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임동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LG가 웅진케미칼 인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LG화학은 웅진케미칼 인수를 위해 삼일 PWC와 법무법인 광장을 자문사로 선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웅진케미칼은 기업회생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웅진홀딩스의 자회사로 화학섬유인 폴리에스테르 사업과 수처리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수처리 필터의 핵심 부품인 역삼투막 멤브레인을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계에서 3번째로 개발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 중입니다.



    업계에서는 LG의 행보가 수처리 분야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고 평가합니다.



    LG전자는 수처리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선정하고 2020년까지 `글로벌 톱10 종합 수처리 전문 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내걸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LG가 그룹 차원에서 LG화학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분석입니다.



    <인터뷰> 신중호 이트레이드증권 팀장

    "LG에서는 수처리 관련된 신성장 모델로 갖고 가려고 하는 것 같다. 2천억원 정도니까 LG화학에서는 무리수 두는 금액은 아니다"



    LG화학만 놓고 봤을 때도 웅진케미칼의 인수는 긍정적입니다.



    전자소재와 화학섬유 분야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웅진케미칼 매각은 현재 우리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이 주관해 매도자 측 실사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오는 2016년 750조원 규모의 시장 형성이 예측되는 세계 수처리 시장.



    LG가 웅진케미칼 인수로 새로운 먹거리 시장 확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포커스] 클라라 강예빈 이어 서유리 심경고백까지.. 연예계 노출 경쟁 괜찮나
    ㆍ서유리 속살 노출 사고 심경 고백 “굉장히 당황스럽다. 으앙”
    ㆍ홍수현, 촬영 현장 공개.. “한복 잘 어울리죠?”
    ㆍ백지영 속도위반? 임신-가을 출산설, “극비리에 병원을…”
    ㆍS&P, 韓 올해 성장률 전망치 2.8%로 하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개당 99원, 국내 최저가"…쿠팡, PB 생리대 가격 29% 인하

      쿠팡의 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생리대를 최저 99원에 판매하기로 했다. 중대형 PB 생리대 판매가를 최대 29% 인하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국내 최저가로 공급한다는 방침이다.쿠팡 CPLB는 내달 1일부터 생리대 전문 PB 브랜드 '루나미'의 개당 생리대 가격을 크게 낮춰 동결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중형은 개당 99원, 대형은 105원이다. 생리대 상품 가격을 인하하거나 신규 상품을 출시하는 조치는 생리대 제조사에 이어 국내 유통업체로는 쿠팡이 처음이다.시중에서 팔리는 주요 제조사 브랜드(NB)의 중대형 사이즈 생리대는 1개당 가격이 100원 후반대에서 시작, 통상 200~300원 이상에 형성돼 있다. 반면 쿠팡 CPLB는 루나미 생리대 중대형 상품을 1개당 120~150원대로 저렴하게 제공해왔다. 현재 루나미의 대표 상품은 중형 18개입 4팩(9390원·개당 130원), 대형 16개입 4팩(9440원·개당 148원)이다.이번 인하 조치로 같은 중형 18개입 4팩 제품은 7120원, 대형 16개입 4팩은 6690원으로 크게 낮아져 국내 최저가 생리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인하는 고객 수요가 높은 루나미의 다른 중형·대형 번들 상품에 한해 똑같이 적용된다.루나미 생리대는 100% 국내 생산되는 중소 제조사 상품이다. 빠른 흡수력과 부드러움 촉감이 장점으로 통기성 백시트, 옆샘방지 기능 등을 갖춰 가성비 생리대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어왔다. 쿠팡은 판매가 하락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을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쿠팡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급등해 고물가로 고객들이 어려움을 겪는 만큼, 우수한 품질의 생리대를 저렴하게 보급하겠다"며 "가성비 높은 상품을 확대해 고객 부담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할

    2. 2

      [속보] 방미 산업장관 "29일 러트닉 만나…에너지장관·국가에너지위원장도"

      방미 산업장관 "29일 러트닉 만나…에너지장관·국가에너지위원장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속보] 방미 산업장관 "美 관세 관보게재 절차 실무차원 준비"

      방미 산업장관 "美 관세 관보게재 절차 실무차원 준비"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