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모직, IT·車 소재로 中공략 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차이나플라스 전시회 참가
    제일모직이 고부가가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로 충격과 열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PC)를 앞세워 중국시장 확대에 본격 나섰다.

    제일모직은 20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 수출입전시장에서 개막한 플라스틱 소재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 2013(ChinaPlas 2013)에 폴리카보네이트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 및 TV, 자동차용 소재를 내놓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인다고 발표했다.

    차이나플라스는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전시회로 독일 K-페어, 미국 NPE와 함께 세계 3대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전시회에는 중국시장 판로 확대를 꾀하는 다우(DOW), 바스프, 듀폰 등 글로벌 화학 및 소재기업이 대부분 참여했다.

    제일모직은 전시부스를 인피노존과 오토존, 스타렉스존으로 나눈 뒤 오토존에선 자동차 내·외장재와 구조물 소재를, 스타렉스존에선 냉장고용 압출 소재를 선보였다. 인피노존에선 휴대폰·노트북·모니터 등 IT기기 외장재와 광학용 재료 등을 전시했다. 인피노(INFINO)는 제일모직의 폴리카보네이트 소재 브랜드로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4의 외장재로 쓰이고 있다.

    이규철 제일모직 케미칼사업부장(전무)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인피노 브랜드의 인지도를 넓혀 중국시장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화학도 3D 화면용 필름 등 전기전자 및 가전 소재, 고기능·친환경 소재, 산업용 소재 등을 출품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배석준 기자 euliu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신뢰도,물가·고용우려에 12년만에 최저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경제와 노동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10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의 경기지수는 지난 달 상향 조정된 94.2에서 84.5로 하락했다. 블룸...

    2. 2

      美증시 기업 실적 기대속 S&P500 사상최고치 경신

      27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실적 발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S&P500은 0.5% 오른 6,988.72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

    3. 3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