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LG, 5대 케이블과 협력‥UHD 방송 활성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현대 HCN과 CJ 헬로비전, C&M, CMB, 티브로드와 스마트TV를 통한 4K UHD 방송 서비스 사업 의향서를 체결하고 UHD 방송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가전업계와 케이블업계는 2013디지털케이블TV쇼 행사가 열리는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UHD 방송 활성화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양 업계는 스마트TV 활용 방송서비스와 셋톱박스 없는 케이블방송 내장형 스마트TV분야, 스마트TV 보급·4K 방송서비스 가입자 확대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입니다.





    UHD 방송 기술이 적용되면 현재 풀HD 방송보다 4배보다 선명한 화질로 TV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양휘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케이블업계가 가전사와 손잡고 나선 만큼 UHDTV방송과 스마트서비스 활성화를 크게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케이블 사업자와 맺은 전략적 제휴는 앞으로의 방송기술 표준 등을 위한 포괄적인 내용이 담겨있다"며 "앞으로 UHD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체제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인규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개소문 출연배우 성폭행,`네티즌수사대 신상까지.. `
    ㆍ유퉁 구속, `대마초 피운 혐의` 본인은 부인...어찌되나
    ㆍ장윤정 동생·어머니 "10억 빚? 손해 끼치지 않았다..명예회복 필요"
    ㆍ양심적인 핸드폰 가게 "진짜 양심 살아있네.."
    ㆍ김중수 "글로벌 증시 동반폭락, 상당기간 반복될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빗썸, 비트코인 2000원어치 주려다 2000개 지급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이벤트 보상 지급 과정상 오류로 비트코인이 대량 오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여파로 빗썸 내 비트코인 가격이 일시적으로 8000만원대까지 급락했다.6일 업계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

    2. 2

      글로벌OTA 공세 속 토종 플랫폼의 반격 카드 '오픈 플랫폼' [분석+]

      외국계 온라인여행사(OTA)들이 숙박을 넘어 교통·액티비티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국내 여행 플랫폼들의 대응 전략도 달라지고 있다. 자체 상품을 늘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외부 서비스를 플랫폼 안으로 끌...

    3. 3

      '트럼프 관세'에도 버텼다… LG·삼성, 美 가전시장 '선두'

      지난해 미국 가전 시장은 그야말로 '시계제로'였다. 연초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발표로 인한 거시경제 불확실성과 주택시장 침체라는 이중고가 겹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K-가전'의 위상은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