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이어트족, 마시는 물부터 다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족(族)을 중심으로 당분이 높은 아이스 음료를 대체하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에 많이 마시는 아이스티와 탄산음료, 아이스 커피믹스 등은 설탕 함량이 높아 무턱대고 마시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이 같은 음료를 대신하면서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줘 몸매에 민감한 여성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아이스티는 아이스 전용 침출차로 대신할 수 있다. 최근 티젠이 찬물 전용으로 내놓은 ‘레몬마테차’는 레몬을 가향해 레몬아이스티의 상큼한 맛과 향을 살린 제품이다. 일반 분말 아이스티의 당분은 스틱 전체 중량의 90%를 훌쩍 넘는데 반해 ‘레몬마테차’에는 설탕이 전혀 들어있지 않다. 오히려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는 마테와 식욕억제 기능이 있는 펜넬을 함께 블랜딩 해 식사 전후로 마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기존의 마테차와 달리 로스팅 마테를 사용하고 마테 분말을 첨가해 찬물에도 잘 우러난다.



    비만과 충치, 치아부식의 주범으로 지적되고 있는 탄산음료는 탄산수로 대체할 수 있다. 탄산음료와 달리 탄산수에는 당분이나 첨가물이 없고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탄산수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롯데칠성음료는 ‘트레비 플레인’을 비롯해 천연 과일향을 활용한 ‘트레비 레몬’과 ‘트레비 라임’을 함께 내놨다.



    커피믹스는 직장인 당분 과다 섭취의 주요 원인으로도 꼽힌 바 있다. 단맛이 강한 아이스커피 믹스는 깔끔한 맛의 스틱 원두커피로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 동서식품의 카누는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해 깔끔한 원두커피 맛을 느낄 수 있다. 찬물에도 잘 녹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윤정기자 yj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롤 접속 장애, 유저 불만 `폭주`‥"반드시 보상해라"
    ㆍ박철 재혼에 옥소리 근황 관심‥"칩거 중 딸 생일은 챙겨"
    ㆍNS윤지 도자기 몸매…숨겨왔던 청순미 발산
    ㆍ순천제일고, 봉사활동서 노인에"꿇어라?" 동영상 `충격`
    ㆍ원전 10기 정지‥최악의 전력대란 우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차세대 혁명은 로봇”…아틀라스에 외신도 깜짝 놀랐다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모빌리티 혁명은 자동차가 아니다”-미국 오토위크“아틀라스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휴머노이드 로봇 중 하나”-영국 테크레이더해외 매체들이 현대차그룹의 피...

    2. 2

      틱톡에 인형 메이크업 유행하더니…기세 떨치는 C뷰티 [차이나 워치]

      중국 푸젠성 출신의 28세 회계사 셰러우메이씨는 고등학생 시절부터 한국 화장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의 친구들도 모두 한국 화장품을 선호했다. 성인이 된 후에도 취향은 변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한국 화장품을 사용할...

    3. 3

      정용진 회장도 참여한 '록브리지'...美 창립자 "한국 역할이 중요"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록브리지네트워크 공동 창립자가 최근 한국을 찾아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면서 미국이 새로운 혁신과 번영의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며 "한국과 같은 동맹국들의 역할이 결정적으로 중요하다"고 했다. 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