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성티이씨, 1분기 실적 부진…하반기 회복 기대-LIG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IG투자증권은 3일 진성티이씨에 대해 저조한 1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빠른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2500원을 유지했다.

    진성티이씨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85억원과 영업이익 14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76% 감소한 수준이다.

    김기태 LIG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에 대해 "전방 건설기계 업체들의 재고 감축 추세가 지속됐고 중국법인에서 적자를 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그러나 "캐터필라 재고의 변화율은 -3%로 전분기(-11%)보다 감소 정도가 완만해졌고 지난달 중국 건설기계 재고는 전월 대비 16% 증가했다"며 "추가적인 재고 감소는 제한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2분기부터 실적이 완만한 회복세를 보이기 시작해 하반기부턴 회복 속도가 빠라질 것"이라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각각 9.4%, 28.4% 증가한 1953억원과 131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이어 "미국 현지 공장의 건설 지연 이슈가 계속 남아있는 상태지만 미국 직접 진출에 대한 계획은 변함이 없고 캐터필라를 통한 장기 성장에 대한 기대도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재평가 기대감… 잘 나가는 에이피알"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거래소 "결산기 중요 공시 집중·시장조치 발생…투자자 주의해야"

      한국거래소가 12월 결산법인의 2025사업연도 결산기가 도래함에 따라 시장 참가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 시기에는 투자 관련 중요 공시가 집중되고 상장폐지 등의 시장조치가 수반돼 예상치 못한 손실이 발생...

    3. 3

      KB금융·아모레퍼시픽…외국인 지분율 높아진 종목보니

      외국인 투자자가 금융주 등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탄탄한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유가증권시장 내 외국인 보유 비중(시가총액 기준)은 37.16%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