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STX그룹, 일제히 급락…지분 매각설 재부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의 STX 지분 매각 가능성이 다시 부각되면서 STX그룹주들이 일제히 급락하고 있다.

    5일 오전 11시16분 현재 STX는 전날보다 295원(14.53%) 떨어진 1735원에 거래되고 있다. STX팬오션은 14.93%, STX엔진은 8.88%, STX조선해양은 8.83%, STX중공업은 4.86% 떨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과 우리은행은 STX 주식 매각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우리은행은 보유 중인 STX 주식 653만주에 대해 매각을 고려하고 있다. 이 주식이 매각될 경우 지배구조가 약해져 지주사인 STX와 계열사 간의 연결 고리가 끊어질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채권단 자율협약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며 우리은행에 간접적으로 STX주식 매각을 하지말라는 뜻을 전했으나 우리은행은 주식 매각을 여전히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병철 한양증권 부회장 "자기자본 1조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

      김병철 한양증권 부회장이 "자기자본 1조원 이상의 중대형 증권사로 도약하겠다"고 선언했다.한양증권은 지난 6일 임직원 대상으로 진행된 최고경영자(CEO) 타운홀 미팅에서 김 부회장이 이같은 비전을 제시했다고 12일 ...

    2. 2

      유안타증권, 'iM에셋 히어로 셀렉션 증권투자신탁' 단독 판매

      유안타증권은 하나의 공모펀드에 구도·머스트·더블유·쿼드자산운용 등 유망 사모펀드 운용사의 대표 상품을 편입해 분산투자하는 'iM에셋 히어로 셀렉션 증권투자신탁(사모투자재간...

    3. 3

      현대글로비스, 로보틱스 지분가치 부각 기대에 '급등'

      현대글로비스 주가가 12일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대차그룹의 로봇 자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가치가 부각되면서 프리미엄을 받을 것이란 증권가 분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