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불안정한 금융 시장,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먼저 해봐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 금통위가 기준금리를 0.25% 포인트 낮춰 연 2.5%로 결정한 이후, 어제 13일 기준금리를 2.5%로 동결했다고 발표했다.



    6월 기준금리가 동결됐지만, 기준금리의 인하 효과가 시장에 영향이 미치는 데에는 3~6개월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번 달에도 여전히 금리 인하 효과를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반면 장기 고정금리인 보금자리론의 기준금리로 사용되는 국고채 금리는 연일 상승세에 있다. 3년 만기 국고채 금리는 5월 초 2.55%에서 6월 2.78%로 상승했다.



    이에 따라 주택·아파트담보대출을 받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금리비교 및 상환 등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세워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은행 고정금리 상품은 최저 3.32%, 변동금리 상품은 최저 3.04%에 가능하다.



    뱅크써치 관계자는 “신규나 기존의 고금리 상품에서 저금리로 갈아타기를 고려하는 이들 모두 금리가 오르기 전 시기를 잘 파악해 신속하게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서는 은행별로 금리가 다르고 한도, 상환기간, 거치기간 등에 따라 우대할인금리가 상이하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금융사를 찾는 것이 우선이다.



    이를 위해서는 온라인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사이트는 일일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금리비교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관련, 뱅크써치(www.banksearch.co.kr)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 금융사의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한도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다은 방송사고.. 생방 도중 `브라끈 노출 해프닝`
    ㆍ송지아 송중기 앓이..이상형 물음에 "윤후 보다 송중기 오빠가 최고!"
    ㆍ안연홍 전원주택, 3층집 수영장 원두막까지 `대박`
    ㆍ윤후 최근 모습, 공부하랴 촬영하랴 통통이가 홀쭉이가 됐네
    ㆍ[뉴욕증시 마감]미국 경제지표 호조에 1% 반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샤오미에 주52시간 질문…먹고살기 바쁜데 무슨 소리냐고 하더라"

      ‘0대, 76초, 91%.’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9일 한경 밀레니엄포럼에서 중국 베이징에 있는 샤오미의 최첨단 전기자동차 공장 ‘슈퍼팩토리’를 방문하고 받은 충격을 세 ...

    2. 2

      이창용號 구조개혁 제안 호평…"잦은 소통은 아쉬워"

      한경 이코노미스트 클럽 경제 전문가들이 오는 4월 임기가 만료되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사진)의 지난 4년 임기에 대한 종합 점수를 78점으로 매겼다. 한은의 전통적 책무인 통화정책과 구조개혁 보고서 발간을 통한 정...

    3. 3

      '원화 약세' 베팅에 달러예금 1조 증가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5대 은행에 예치된 달러예금 잔액이 올해 들어 1조원 넘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가 환율 방어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외환시장에 적극 개입하고 있는데도 개인과 기업은 원화 약세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