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터 체체 회장 "한국은 고성능 차량 빅5 시장…5년내 벤츠 AMG 판매 50% 늘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솔린 터보차저 채택
    2000㏄급 모델 비중 늘려
    젊은 층 집중 공략
    디터 체체 다임러그룹 회장(왼쪽부터)과 루이스 해밀턴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팀 드라이버,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 AMG 회장이 A45 AMG 글로벌 미디어 시승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진석 기자
    디터 체체 다임러그룹 회장(왼쪽부터)과 루이스 해밀턴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 팀 드라이버,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 AMG 회장이 A45 AMG 글로벌 미디어 시승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진석 기자
    “한국과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성장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독일 하노버에서 남쪽으로 150㎞가량 떨어진 소도시 바트 드리부르크의 ‘빌스터 베르크 서킷(자동차 경주장)’. 디터 체체 다임러그룹 회장은 지난 12일(현지시간) 이곳에서 기자와 만나 “벤츠의 고성능 모델 사업부문인 AMG가 독일 미국과 함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 이들 3개국”이라며 “고성능 모델 선호도가 높아 빅5 시장으로 분류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터키 태생인 체체 회장은 1976년 다임러그룹에 들어와 2006년 회장에 올랐다.

    ◆“AMG 판매량 50% 늘린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이날 소형차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A45 AMG’, ‘CLA45 AMG’의 글로벌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었다.

    체체 회장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AMG 퍼포먼스 50’이라는 청사진을 내놓았다. AMG 설립 50주년을 맞는 2017년까지 판매량을 현재 2만대에서 3만대로 50% 늘린다는 내용이다.

    그는 “신차 4종을 추가 투입해 모델 수를 30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경쟁사인 BMW의 고성능 모델 ‘M시리즈’에 비해 양적, 질적으로 앞서나가겠다는 뜻이다. 체체 회장은 “성장 전략의 핵심은 A45 AMG와 CLA45 AMG”라며 “앞으로 AMG 판매량 중 소형 모델이 25%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국 젊은 층에 매력적일 것”

    지난해 한국에서 팔린 AMG 모델은 540대. 작년 벤츠코리아 판매량(2만389대)의 2.6%다. 전년보다(1.9%) 0.7%포인트 높아졌다.

    행사에 참석한 올라 칼레니우스 AMG 회장은 “체체 회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한 것은 한국을 비롯한 빅5 국가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A45 AMG와 CLA45 AMG에는 2.0ℓ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이 360마력으로 양산차에 장착된 2.0ℓ 엔진 중 가장 높다. 연비는 14.5㎞/ℓ, 가격은 5만유로(약 7500만원·유럽 기준)다. 체체 회장은 “엔진과 섀시, 배기음까지 포뮬러원(F1)의 기술 노하우를 적용했다”며 “한국의 젊은 층에 매력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벤츠는 지난해 글로벌시장에서 132만여대를 팔았다. BMW(152만대)와 20만대 가까이 격차가 벌어졌다. 체체 회장은 “벤츠의 판매량을 늘리려면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고 젊은 층을 공략하는 게 필수적”이라며 “소형 고성능 모델을 앞세워 30대 수요층에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트 드리부르크=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애플, AI 시리에 구글 ‘제미나이’ 채택…올해 대대적 업그레이드[종목+]

      애플이 인공지능(AI) 기반 ‘시리’를 구현하기 위해 구글과 손잡았다. 애플은 구글의 제미나이를 활용해 시리를 대폭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며, 해당 기능은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12일(현지시간...

    2. 2

      '한강 라면 조리기'로 CES서 500만불 수출 따낸 '이 기업'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하우스쿡이 국내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500만불 수출 계약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스쿡 부스에 3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성과도 올렸다.이번...

    3. 3

      '샤넬백' 결국, 2000만원 넘겼다…프러포즈 앞두고 '비명'

      명품 브랜드 샤넬이 13일 국내에서 판매 중인 가방 등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에르메스, 롤렉스 등 주요 명품 브랜드들의 새해 가격 인상이 연례행사처럼 굳어진 모양새다.샤넬코리아는 이날 클래식 맥시 핸드백 가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