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혁신대상] 현주인테크, 가슴뼈 기형 수술 내시경 세계 최초로 개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품혁신상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주인테크, 가슴뼈 기형 수술 내시경 세계 최초로 개발](https://img.hankyung.com/photo/201306/AA.7556914.1.jpg)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주인테크, 가슴뼈 기형 수술 내시경 세계 최초로 개발](https://img.hankyung.com/photo/201306/AA.7556916.1.jpg)
이 같은 성공은 현주인테크가 소구경 전자내시경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영상획득 기술, 부품 기술, 소재 기술 등의 융합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얻어졌다. 이를 기초로 또 다른 진료 분야인 전자 복강경, 소구경 연성 전자방광경, 자궁경, 전자 코인두경, 동물용 내시경 등 다양한 첨단 내시경을 추가로 개발해 국내 전자내시경 산업 및 관련 의료영상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주인테크의 소구경 전자내시경 개발 기술은 소구경 영상 센서에 의한 영상획득 기술, 부품 기술, 소재 기술 등 여러 기술을 개발했기에 가능했다.
현주인테크는 앞으로도 의사 간호사 등 전문가들의 수요를 파악해 이들에게 맞는 내시경 신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혁신을 계속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기기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신인도 향상 등을 이끌어내는 한편 정보기술(IT)이 융합된 제품의 국내외 확산 및 보급에 힘쓴다는 계획이다.송경애 현주인테크 대표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국내 의료진과 현주인테크의 내시경이 만나면 환자의 치료와 건강에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15년간 내시경 국산화라는 다소 무모해 보이는 도전을 성공시켰듯 앞으로도 혁신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