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이란에 패… 씁쓸한 '8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이란에 패… 씁쓸한 '8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한국 축구대표팀이 18일 열린 이란과의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패했다.

    대표팀은 이날 오후 9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열린 최종전에서 이란에 0-1로 졌다. 최종 성적 4승2무2패, 승점 14점에 그쳐 이란(승점 16점)에 이어 조2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그러나 조2위로 본선 직행에 성공, 월드컵 본선 8회 연속 진출에 성공했다. 우즈벡은 같은 날 열린 카타르에 5-1 승리를 거뒀지만 골득실차로 3위에 그쳤다.

    월드컵 본선 직행이란 결과는 얻었지만 못내 아쉬운 한판이었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무기력한 경기력을 보인 가운데 후반15분 레자 구차네자드에게 내준 골을 만회하지 못하고 패배했다. 수비수 김영권의 아쉬운 플레이로 골을 내줬고 끝내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대표팀은 브라질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스페인 5개국에 이어 역대 6번째로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했지만, 실망스러운 경기력으로 본선에서의 과제를 남겼다.

    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혼마골프, 플래그십 파크골프 클럽 'SX-002' 공개 [골프브리핑]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혼마골프가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집약한 플래그십 파크골프 모델 ‘SX-002’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SX-002는 ‘진화의 감성&rsq...

    2. 2

      '여제' 최민정…3연패·최다金 노린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2월 6일)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8년 만에 종합 순위 톱10 복귀를 노리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메달 레이스를 이끌 주역은 단연 ‘전통의 효자&...

    3. 3

      PGA 20승 고지 오른 셰플러…'골프 황제' 우즈만큼 빨라

      2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킨타의 피트다이 스타디움코스(파72) 17번홀(파3)에서 친 스코티 셰플러(미국)의 티샷이 그린 앞 워터 해저드에 빠졌다. 벌타를 받고 이 홀에서 더블보기를 기록했지만 경기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