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현우 `청춘예찬` "청춘을 위한 찬가...풋풋한 감성 어우러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이현우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OST `청춘예찬`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현우 소속사 키이스트는 20일 공식 페이스북에 `21일 정오에 공개되는 이현우의 `청춘예찬` 녹음실 현장을 키이스트 페친(페이스북 친구) 여러분들께 살짝 보여드립니다`라며 두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소속사는 `연기 활동 틈틈이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선보여 호평 받았던 이현우의 OST 참여 소속이 알려지자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에서 이현우는 녹음실에서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노래에 집중하고 있어 `청춘예찬`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현우의 `청춘예찬`은 영화 속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찬가로 어쿠스틱 밴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이현우 특유의 풋풋한 감성이 어우러진 `은밀하게 위대하게` OST `청춘예찬`은 21일 정오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현우 `청춘예찬` 정말 좋아" "이현우 `청춘예찬` 완벽하네" "이현우 `청춘예찬` 못하는 게 뭐야?" "이현우 `청춘예찬` 엄친아(엄마 친구 아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현우가 배우 김수현, 박기웅과 함께 출연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개봉 12일 만에 5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사진=키이스트)



    한국경제TV 김지은 기자 kell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포토] 김지호 30kg 감량, 도대체 누구신지... `헉`
    ㆍ노홍철 연애, "뭐든지 금방 질려, 사랑도 마찬가지" 폭탄발언
    ㆍ안영미 파격화보, 반전몸매 공개 `이번이 처음 아냐`
    ㆍ김지호 30kg감량, 100일간의 도전 식스팩 인증 `대박`
    ㆍ현오석 “미 양적완화 축소 영향, 신흥국과 차별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삼성과 차세대 반도체 기술 개발"

      삼성전자가 세계 3대 반도체 장비사인 미국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3D(3차원) 메모리 적층 등 차세대 반도체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한다. 이를 통해 연구개발(R&D)부터 상용화까지 걸리는 신제품 출시 주기를 획기적으로 단축한다는 계획이다.12일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자사가 50억달러(약 7조2000억원)를 투자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짓고 있는 ‘에픽(EPIC) 센터’에 삼성전자가 첫 번째 멤버로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최대 반도체 장비 R&D 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에픽 센터는 올해 문을 연다.이곳에서 두 회사는 새로운 반도체 소재 발굴, 메모리 아키텍처 고도화 등의 분야에서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매출 기준(지난해 283억6800만달러) 세계 2위 반도체 업체다. 증착(웨이퍼 위에 얇은 막을 입히는 공정) 분야 세계 최강자다.이날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첨단 인공지능(AI) 칩의 성능을 높이는 신규 장비 3종을 공개했다. 트랜지스터라는 가장 기본적인 전자 소자를 원자 단위에서 개선함으로써 컴퓨팅 성능을 향상하는 제품이다.가장 먼저 소개한 비바(VIVA) 라디칼 처리 시스템은 전류가 흐르는 나노시트 표면을 옹스트롬(0.1㎚) 수준으로 균일하게 처리해 칩 성능을 끌어올린다. 두번째로 공개한 ‘Sym3 Z 매그넘’ 식각 시스템은 마이크로초 단위로 이온을 제어해 정밀한 식각을 돕는다.‘센트리스 스펙트럴 몰리브덴’ 원자층증착(ALD) 시스템은 기존 트랜지스터 연결 소재인 텅스텐을 몰리브덴으로 대체해 칩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제품이다.케빈 모라스 마케팅 총괄

    2. 2

      "떠나기 전 차 점검받으세요" 교대운전 대비도 '단단히'

      온 가족이 모이는 설을 맞아 장거리 운전을 앞둔 귀성객이 많다. 가족 등 일행과 교대로 운전할 계획이라면 자동차보험 활용법을 숙지해두는 것이 좋다. 보험사가 제공하는 각종 무상점검 서비스도 안전한 귀성·귀경길에 도움이 된다. 연휴 기간에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은행 이동점포를 이용할 수 있다. ◇ 자동차 무상점검 받으려면보험사는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차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화재는 전국 애니카랜드점 450여 곳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거리 운행이 많은 설 연휴에 대비해 타이어 공기압 측정, 각종 오일류 점검 등 20가지 차량 점검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이거나 ‘카케어’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DB손해보험은 오는 14일까지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고객이 전국 프로미카월드점에 방문하면 차량 기본 점검과 함께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와 타이어 공기압 주입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B손해보험은 ‘뉴매직카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시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운전자 특약 꼼꼼히 챙겨야귀성·귀경길 운전은 긴 시간이 걸리는 만큼 교대 운전에 대비하는 것도 좋다. 연휴 기간 타인이 내 차량을 운전한다면 자동차보험의 ‘운전자 범위’를 확인해야 한다. 운전자 범위는 크게 △지정 1인 △부부 한정 △가족 한정 △누구나 운전 등으로 나뉜다.일행이 운전자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면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해야 한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친척 등 제3자가 내 차량을 운전하다가 발생

    3. 3

      포스코, 국내 함정용 고연성강·방탄강 개발

      포스코는 함정용 고성능 강재 2종을 개발하고 한국선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함정의 충돌 대응력과 방호 성능을 높일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하며 방위산업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 포스코가 이번에 개발한 고연성강은 기존 조선용 후판 대비 연신율(늘어나는 정도)을 35% 이상 높인 강재다. 함정 충돌 시뮬레이션 결과, 충격 흡수율이 약 58%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다. 충돌 시 함정의 변형량을 극대화해 손상을 최소화하고 함정의 생존성을 높이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또 포스코는 함정의 안전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동성과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기존 조선용 후판 대비 두께를 약 30% 줄인 방탄강도 개발했다. 함정 상부의 조타실, 레이더, 첨단 무기체계 집중 구역 등에 방탄강을 적용하면 외부 위협으로부터 방호 성능을 확보하는 한편 상부 구조 경량화를 통해 선체 흔들림에 대한 저항성도 향상시켜 함정 복원력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 포스코는 지난해 5월 열린 ‘2025 국제해양방산전시회(MADEX)’에서 해당 기술 개발 현황을 발표해 국내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