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북한 인트라넷 파괴 공격 하지 않을 것", 어나니머스 밝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북한 주민 외부 인터넷 이용하게 하는 게 공격 목적"
    트위터 인터뷰서 "예고대로 25일 정오 46개 사이트 공격"

    6·25전쟁 발발일에 맞춰 북한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예고한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Anonymous)의 일원이 "(북한) 내부 인트라넷을 (못쓰게 하는) 공격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어나니머스 일원이라고 밝힌 한 해커(트위터 ID : @Anonsj)는 트위터를 통해 한글로 진행한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북한 주민이 외부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북한의 정보를 빼내는 것이 이번 공격의 목적이라고 주장했다.

    북한 주민이 기존에 인트라넷을 이용하던 방식으로 외부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북한의 인트라넷 망을 파괴하거나 어지럽히지는 않겠다는 것.

    그는 북한의 내부망과 외부망이 연결된 부분을 찾아내 내·외부망을 연결하는 통로인 이른바 '닌자 게이트웨이'를 자신이 주도해 구축했다고 주장하고 현재 북한밖에 있는 컴퓨터로 북한의 인트라넷에 접근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북한 인트라넷과 외부의 인터넷이 어떻게 연결됐는지 등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바이오시밀러 업고, 삼성에피스 날았다…"올 매출 전망 1.8兆"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해 매출 1조6720억원, 영업이익 3759억원을 기록했다. 매출 기준으로 연간 최대 실적이다.26일 삼성에피스홀딩스에 따르면 삼성바이오에피스 매출은 전년 대비 9%(1343억원) 증가했다. 다...

    2. 2

      이진형 교수, AI 뇌진단 플랫폼으로 에디슨상 받는다

      이진형 미국 스탠퍼드대 생명공학과 교수(사진)가 미국의 대표 혁신상인 ‘에디슨상’을 수상한다. 에디슨상은 ‘혁신의 오스카’로 불린다. 에디슨상 심사위원회는 이 교수가 201...

    3. 3

      대한의학회장에 박중신 서울대 교수

      박중신 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사진)가 26일 대한의학회 26대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3년이다. 대한의학회는 197개 학회가 가입한 국내 최대 의학 학술단체다. 의학 교육과 전공의 수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