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마을] 아빠들의 놀아주기 공부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좋은 아빠의 자격
서진석 지음 / 북라이프 / 296쪽 / 1만4000원
서진석 지음 / 북라이프 / 296쪽 / 1만4000원
![[책마을] 아빠들의 놀아주기 공부법](https://img.hankyung.com/photo/201306/AA.7592196.1.jpg)
《좋은 아빠의 자격》은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한 아빠가 아이들과 함께 나눈 교감의 여정을 기록한 에세이다. 두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고등학생과 중학생으로 성장한 지금까지 아빠로서, 남편으로서, 가장으로서 겪어야 했던 고민과 생각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한다.
여성가족부가 주는 ‘평등 부부상’ 첫 수상자인 저자는 《얘들아, 아빠랑 놀자》등 여러 권의 육아교육서를 내며 ‘아이와 잘 놀아주는 아빠’로 유명하다. 그런 그도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니다. 하지만 육아일기 쓰기, 가족신문 만들기, 아이와 함께 여행 계획 짜기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아이의 생각을 읽고 한 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애썼다.
저자는 “아이를 키우고 교육하는 과정은 바로 부모가 변해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한다. 아빠가 달라져야만 아이도 달라지고, 아빠와 아이가 함께 완성해가는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어 ‘아이와 맨몸으로 노는 법’ ‘함께 가족문화 만들기’ 등 아이들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마음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아빠들이 공감하거나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다. ‘가정으로 돌아오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아빠의 자리’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