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2% 급등…500선 재탈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미국 발 호재 등에 힘입어 이틀째 급등세다.

    27일 오전 9시 42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4.16포인트(2.87%) 뛴 507.23를 기록 중이다. 전날 2% 대 상승률로 엿새 만에 반등한 코스닥지수는 이날도 상승하며 500선을 재탈환했다.

    투자자별로 기관이 20억원 어치 주식을 사들이고 있다. 장 초반 매도 우위였던 외국인도 7억원 매수 우위로 돌아서며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개인만 나홀로 7억원 매도 우위다.

    전 업종이 일제히 오르고 있다. 전기전자(3.58%)의 상승폭이 가장 크다. 통신, 은행, 증권, 제조 등도 2%대 급등세다.

    시가총액 상위 30개 종목 가운데 동서(-0.38%)를 제외한 전 종목이 오름세다. CJ오쇼핑(2.00%), 서울반도체(3.56%), CJ E&M(1.76%) 등이 급등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GS홈쇼핑, SK브로드밴드 등도 0~1%대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백산OPC는 특허권침해금지 등의 청구 소송에 대해 항소를 제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시장에서 상승 종목 개수는 상한가 5개를 포함한 919개다. 하락종목은 40개에 불과하다.

    코스닥시장 총 거래대금은 4691억원으로 집계됐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