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이직하우스, 中 소비 우려에 주가 폭락…목표가↓"-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28일 베이직하우스에 대해 주가가 지난 19일 이후 약 일주일 만에 15.5% 폭락했다며 목표가를 기존 2만7000원에서 2만3000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주가가 연중 고점 대비 22.4% 떨어졌고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대비 12.7% 추가 하락했다"며 "중국 내수소비에 대한 불안감으로 실적 우려가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중국 내수 의류업체들의 주가는 연초 대비 평균 24.1% 추락했다. 특히 캐주얼과 여성의류업체들의 주가(-34.4%, -26.3%) 하락폭이 컸다.

    하지만 베이직하우스의 2분기 중국법인 실적은 양호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2분기 중국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영업이익은 50% 이상 증가할 것"이라며 "중국법인 실적에 힘입어 2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0.0%, 62.9% 뛴 1169억원과 90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주가 하락에도 내부적 이슈에 대한 변동 사항은 없다"며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실적 우려도 없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시총 100조 '터치'…"단기 급등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상태"

      현대자동차 시가총액이 처음으로 장중 100조원을 넘어섰다. 계열사인 보스턴다이내믹스를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증명하며 ‘피지컬 인공지능(AI)’ 산업 선두 주자로 떠오른 영향이다. 단기 ...

    2. 2

      짐 젤터 "美인플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AI기업 고평가된 측면 있다"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대체투자 운용사로 꼽히는 아폴로글로벌매니지먼트의 짐 젤터 사장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완전히 끝났다는 생각은 오산이라고 지적했다. 인공지능(AI) 관련주에 대해선 밸류에이션(실적 대...

    3. 3

      '비행기 제조 로봇' 기대에…中 유비테크 주가 날았다

      중국 로봇 전문기업 유비테크가 고객 저변 확대에 힘입어 상승 탄력을 받고 있다. 항공기 제조사 에어버스에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이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20일 홍콩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유비테크는 전날 8.63% 급등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