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피씨디렉트, 경영권 분쟁 재점화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씨디렉트가 경영권 분쟁 이슈가 다시 불거지면서 강세다.

    28일 오전 9시 22분 현재 피씨디렉트는 전날보다 260원(4.72%) 오른 5770원에 거래되고 있다.

    피씨디렉트는 전날 소액주주인 신성훈 씨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회사를 상대로 주주총회 소집허가 신청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신 씨가 청구한 임시 주주총회 안건에는 △임시의장 선임 △정관변경 △등기이사 4인 해임 및 후임이사 선임 △김영국 감사 해임 및 후임감사 선임 △무상증자 등이 포함돼 있다.

    신 씨는 피씨디렉트에 대한 적대적 M&A(인수·합병)을 선언한 스틸투자자문의 특별관계자다.

    피씨디렉트 측은 "소송대리인을 통해 법적 절차에 따라 적극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영권 분쟁이 재점화되면서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피씨디렉트는 지난 4월부터 경영권 분쟁이 고개를 들면서 주가가 한 달 새 두배 가량 뛰었다. 이후 지난달 22일 1만4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새로 쓴 뒤 한 달 만에 주가는 반토막났다.

    한경닷컴 정혁현 기자 chh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발전소 내놔" AI 전력전쟁 시작…트럼프 한마디에 수혜주 갈린다

      트럼프 행정부가 '비상전력경매' 카드를 꺼내 들자 전력기기·발전기기(장비주)가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력난이 커질수록 '발전소를 얼마나 빨리 늘리느냐&...

    2. 2

      "방산업종 내 실적·수주 상대적 우위" 한국항공우주 52주 신고가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다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19일 오전 11시3분 현재 한국항공우주는 전 거래일 대비 8.6%% 상승한 16만...

    3. 3

      [마켓PRO] "관세 우려 일시적" 고수들, 반도체 매수…현대차는 팔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