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익 9.5조원‥사상 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삼성전자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증권가의 예상치에는 다소 미치지 못했지만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정봉구 기자입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연결기준 2분기 매출액은 57조 원, 영업이익은 9조5천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은 19.7%, 영업이익은 47% 증가했습니다.



    전 분기였던 올 1분기에 비해서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8.2% 늘었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영업이익 10조 원 돌파는 다음으로 미뤘지만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영업이익률도 지난해 2분기 13.5%에서 올 2분기 16.7%로 나타나며 수익성을 높였습니다.



    갤럭시S4가 판매 부진설에 시달리고 있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지배력이 여전하고 올초부터 시황 회복을 시작한 D램을 중심으로 한 반도체 부문의 실적 개선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으로 나타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기록한 연간 매출은 201조 원, 영업이익은 29조 원입니다.



    올 상반기 삼성전자의 매출액 109조8천억 원, 영업이익 18조2천억 원으로 집계돼 이미 지난해 실적의 절반 수준을 훌쩍 넘었습니다.



    전자업종의 특성상 보통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이 좋아지기 때문에 2년 연속 매출 200조 원 달성과 함께 연간 영업이익 30조 원 돌파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정봉구입니다.


    정봉구기자 bkju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너의 목소리가 들려 1년 후, 놀라운 大반전 `충격`
    ㆍ송혜교 고소 공식입장 "스폰서 루머 참기 힘들었다"
    ㆍ엄마의 당당한 답장, "축하~"大반전.. 아들`멘붕`
    ㆍ엄마의 당당한 답장, 김 여사의 갑의 횡포 `大폭소`
    ㆍ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9조5천억원 `사상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연말정산 보너스 얼마?' 환급액만 확인했는데…몰랐던 사실 [눈 뜨고 아끼는 세금]

      연말정산이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지난해 연말정산(2024년 귀속분)을 한 직장인 2107만 명 가운데 70%에 달하는 1485만 명이 세금을 돌려받았다. 많은 직장인이 ‘13월의 월급’을 기다리...

    2. 2

      금·은값 '폭락 쇼크'…하루 만에 10% 이상 급락, 왜?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국제 금값과 은값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케빈 워시 전 미국 중앙은행(Fed·연준) 이사를 차기 연준 의장 후보로 지명한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해당 선물 투자 포지션 축소가 하락 ...

    3. 3

      "설탕을 안 쓸 수도 없고"…대통령 말 한마디에 '초긴장' [이슈+]

      이재명 대통령이 이른바 '설탕 부담금(설탕세)' 도입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하면서 식품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여당 중심으로 관련 토론회와 입법 논의까지 이어지자 업계는 원가 부담 증가와 물가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