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네트웍스, 하반기부터 실적개선 전망"-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10일 SK네트웍스에 대해 신규 서비스 및 신제품 효과로 하반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단기매수(Trading BUY)'를, 목표주가는 7500원을 유지했다.

    허민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0% 감소한 544억원으로 부진할 것"이라며 "전체 실적은 주요 사업 실적이 정상화되는 하반기부터 개선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2분기 실적은 통신사 보조금 감소, 신규 휴대폰 효과 미미, 유류 판매 점유율 회복 지연 등으로 사업 전반이 부진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하반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일회성 손실이 컸던 기저효과에 힘입어 6.4% 증가한 1436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허 연구원은 "하반기에는 SKT의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드(LTE-A), 갤럭시 노트3 등 신규 서비스 및 신제품 효과로 휴대폰 판매(IM) 부문의 실적이 정상화될 것"이라며 "수입경유 관세 면제 중지에 따른 유류 판매 점유율 회복으로 주유소 및 경정비(E&C) 부문의 실적도 개선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주가에 대해선 "지속적인 영업부진, 일회성 손실 반영 등으로 2009년 금융위기 수준인 주가순자산비율(PBR) 0.55배까지 하락했다"며 "3분기부터 영업실적이 정상화돼 주가도 저가 메리트와 함께 하방 경직성을 보일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하이닉스와 공급 계약 체결"…브이엠, 6%대 강세

      브이엠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SK하이닉스와 반도체 제조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19일 오전 9시35분 현재 브이엠은 전 거래일 대비 1700원(6.37%) 오른 2만8400원에 거래되고 있...

    2. 2

      현대차 신고가 또 경신…장중 시총 90조 돌파

      현대차가 신고가를 또 다시 경신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날 오전 9시30분께 7.02% 급등한 44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장중 8.72%까지 뛰었다. 52주 신고가(44만90...

    3. 3

      현대차, 로봇 '아틀라스' 외신 호평에 급등…시총 3위로 올라서

      현대차 주가가 19일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가 행진을 펼치는 가운데 LG에너지솔루션을 제치고 시가총액 3위로 올라섰다. 현대차그룹이 공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 대한 해외 매체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