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비에 항공권 선물까…모델하우스 가서 휴가준비 해볼까
“모델하우스에서 여름 휴가도 준비하고 내 집 마련 기회도 잡으세요.”

분양시장 비수기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모델하우스에서도 휴가 마케팅이 한창이다. 제주도 항공권과 캠핑장비 선물부터 시원한 음료 쿠폰까지 제공하면서 실수요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롯데건설과 대우건설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 중인 ‘송도 캠퍼스타운’ 아파트 분양 계약자에게 제주도 왕복항공권(2인)과 여행권을 제공한다. 항공권 외에도 주요 관광지 입장료와 교통비, 가이드 안내비용이 포함된 제주 일주여행 또는 제주도 1일 렌터카 이용권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송도 캠퍼스타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로 1230가구로 구성돼 있다.

경기 화성시 ‘신동탄 SK뷰 파크’(1563가구) 모델하우스는 2주마다 주제를 정해 방문 고객에게 여행상품권과 캠핑용품 등 다양한 선물을 준다. 14일까지는 20만~50만원짜리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이어 15~28일에는 50만원 상당의 4~5인용 텐트와 테이블 의자세트, 캠핑용 코펠 등을 제공한다.

부산 정관신도시에서 최근 분양 중인 ‘정관신도시 이지 더 원 에듀파크’(1035가구)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14일까지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와 로봇청소기, 자전거, 제습기, 스팀다리미 등 다양한 가전제품을 나눠 준다.

신규 분양에 앞서 휴가철 마케팅을 진행하는 단지도 있다. 삼성물산이 다음달 경기 용인시 풍덕천동에서 공급하는 ‘래미안 수지’는 분양을 앞두고 온라인 마케팅에 나섰다. 오는 22일까지 래미안 홈페이지를 통해 래미안 수지를 관심단지로 등록하기만 하면 선착순 845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총 845가구(전용면적 84~118㎡) 규모라는 점에 착안해 예비 청약자 845명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분당선 죽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데다 인근에 수지체육공원과 수지레스피아 등 녹지와 체육시설이 풍부해 주거 여건이 괜찮은 편이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