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처럼 솟아 있는 설악산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겨볼까. 한화 워터피아의 가장 큰 매력은 설악산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친자연적 테마파크라는 점이다. 화강암층에서 나오는 알칼리성 천연 온천수를 사용해 피부가 보들보들해지고 탁월한 한방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도 매력 요소다.

○보양온천에서 물놀이 즐겨볼까

260m 복합슬라이드 짜릿함 선사…50도 천연수에서 스파를
워터피아는 안전행정부가 지정한 대한민국 1호 보양온천이다. 보양온천은 온천수의 온도가 섭씨 35도 이상이고 광물질이 일정량 이상 들어 있어야 하는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정된다. 워터피아는 37~50도의 100% 천연온천수를 사용한다. 워터피아 온천수에는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의 음이온이 함유돼 피부 미용은 물론 건강에도 좋다. 피로, 불면증, 고혈압,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등에 효과가 있다.

워터피아에서는 스릴 만점인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2011년 새롭게 단장하며 워터파크 면적을 1만8000㎡로 늘려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을 들였다. 아틀란티스, 키즈&토즈풀 등 영유아를 포함한 어린이를 위한 전용 야외 물놀이시설도 선보였다. 대표적인 시설은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와 토렌트리버, 메일스트롬. 월드앨리는 깔때기형 모양의 탠트럼 볼을 조합한 최신식 복합형 슬라이드다. 전체 길이가 260m에 이르며 360도로 회전하고 급하강하며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패밀리래프트는 최대 4명이 튜브에 타서 급하강과 회전을 반복하는 수로를 통과하며 래프팅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길이는 180m, 높이는 22m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놀이시설이다. 토렌트리버는 계곡물이 쏟아지듯 댐 속의 물을 한번에 방류해 만들어지는 급물살과 파도를 즐기는 시설로 전체 길이는 235m다.

아쿠아동 실내에 있는 메일스트롬도 워터피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어트렉션이다.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시설로 탑승자에겐 타는 재미를, 보는 사람에겐 구경하는 재미를 주는 대형 물놀이 시설이다. 17m 높이에서 50m의 슬라이드관을 통해 추락하듯 빠른 속도로 급하강해 깔때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진다. 4~6인용 튜브를 타고 이동한다.

○수영복 입고 영화 관람도

260m 복합슬라이드 짜릿함 선사…50도 천연수에서 스파를
물놀이에 지쳤다면 스파밸리에 새롭게 들어선 4D극장에서 수영복을 입고 영화를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스파밸리의 커플스파에서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향기롭고 아름다운 빛깔의 노천 스파를 즐기고 휴스파에서 연인과 함께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받으며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하게 풀 수 있다.

워터피아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선보인다. 가족 단위의 고객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기며 공감할 수 있는 공연이다. 이번 공연은 무대에서만 진행되는 게 아니라 퍼레이드 형식으로 직접 고객을 찾아가 진행하는 점이 눈에 띈다.

아쿠아동 이벤트홀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갈라쇼와 K팝 커버댄스’, 워터피아 야외존 전역에서 열리는 ‘마칭 퍼포먼스 렛츠스윙’ 등 2가지 공연이 매일 세 차례 공연되며 수요일엔 쉰다. ‘뮤지컬 갈라쇼와 K팝 커버댄스’는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로 구성된 갈라쇼와 젠틀맨, 러비더비 등 인기 K팝 공연을 함께 보여준다. ‘마칭 퍼포먼스 렛츠스윙’은 6개의 악기로 연주, 퍼레이드와 퍼포먼스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신명나는 공연이다. (033)630-5500

조용욱 여행작가 yong.uk.2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