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플렉스는 모바일게임 '푸치토 온라인'이 티스토어 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2일 티스토어에 선보인 '푸치토 온라인'은 출시 초반부터 높은 인기 속에 사용자들의 다운로드가 이어져 기대감을 높였다. 출시 첫 주말을 맞아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푸치토 온라인'은 실시간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사냥 및 퀘스트를 통한 캐릭터의 성장과 유저 간의 교류 및 협동이 중심이 되는 게임이다. 특히 길드 및 파티, 거래 시스템 등 여러 사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기능과 다양한 퀘스트, 던전 전투를 바탕으로 하는 풍부한 콘텐츠 등으로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라이브플렉스는 티스토어, 구글플레이 등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푸치토 온라인'을 먼저 선보였으며, 빠른 시일 내에 iOS 버전도 출시해 흥행의 가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한편, 라이브플렉스는 오는 25일까지 '푸치토 온라인'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신형 휴대폰, 휴대용 포토 프린터, 신발 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민석 라이브플렉스 게임사업부 이사는 "출시 후 빠른 시간 내에 티스토어 다운로드 1위라는 높은 성과를 거둔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많은 사용자 분들의 성원에 감사 드리며,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로 불편함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