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파트 층간소음·새집증후군 기준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층간소음을 막기 위한 아파트 바닥구조 평가 기준이 강화되고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시공시 오염물질 사용이 제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공동주택 바닥충격음 차단구조인정 및 관리기준`과 `건강친화형주택 건설기준`, `주택건설공사 감리업무 세부기준` 개정안을 마련해 17일부터 20일간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개정하는 고시는 지난 5월 6일 개정된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후속 조정과 그 동안 운영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는 것입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아파트 바닥구조 인정시 시험실의 구조를 실제와 동일하게 구성해야 하고 성능측정은 시공현장 측정을 원칙으로 해야 합니다.

    시험실 측정시에는 현장 측정치와의 차이에 대해 보정을 거쳐 소음 측정치를 현실화해야 합니다.

    이와함께 아파트 실내공기질 기준과 흡착,흡방습 자재 등의 최소 성능기준도 강화됩니다.

    이번에 행정예고 되는 개정안은 규제심사 등 후속절차를 거쳐 9월 말경 공포하고 내년 5월 7일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찬호 성형의혹 `몰라보게 날씬해진 턱선, 사실은...`
    ㆍ고창석 의류매출, 김제동 조정치와 함께 `원빈 이겼다`
    ㆍ실족사 LG 내야수 이장희 누구?
    ㆍ엄지원 아버지 엄이웅 회장 관심 집중‥엄지원 진짜 `엄친딸`이었네!
    ㆍ한국거래소, 잦은 전산 장애..관리 부실 `도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그린란드사태에 금값 온스당 4,700달러 돌파

      그린란드 사태로 미국과 유럽간 무역 전쟁 발발 가능성이 떠오르며 금값이 온스당 4,700달러를 돌파,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은값도 사상 최고치를 넘어섰다. 20일(현지시간) 싱가포르 시간으로 오후 3시 ...

    2. 2

      "한국만 유독 유난? 이 사진들 봐라"…두쫀쿠 비판에 나온 반박 [이슈+]

      최근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 열풍에 일각에서는 "한국은 유독 유행에 민감하고 유난 떤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에 "유행을 따라 가는 게 왜 나쁘냐"는 반박도 나온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쫀쿠를 구매...

    3. 3

      현대제철 "철근 감산"…인천공장 일부 폐쇄

      국내 철근 시장 침체가 길어지면서 현대제철이 인천 철근공장 일부 설비를 폐쇄했다. 철근산업의 구조적 공급 과잉이 한계에 다다랐다는 평가가 나온다.철강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20일 인천공장 노사협의회를 열어 연 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