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성엘컴텍, 파트론컨소시엄과 M&A 계약 체결(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진행 중인 한성엘컴텍은 18일 파트론컨소시엄과 인수·합병(M&A) 투자계약을 체결하고 법원의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투자계약에 따라 파트론컨소시엄은 총투자금액 381억원 중 281억원을 유상증자를 통해 투자한다. 나머지 100억원은 재무적 투자자(FI)인 코윈파트너스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성엘컴텍은 이번 계약내용을 반영한 회생계획안에 대한 법원의 인가 결정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성엘컴텍은 앞서 1,2차 매각을 진행했으나 유찰됐다. 한성엘컴텍은 세 번째 시도 끝에 파트론컨소시엄에 매각돼 이를 바탕으로 기업회생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파트론의 한성엘컴텍 인수는 카메라모듈 사업 확장 및 LED조명 사업 진출을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성엘컴텍은 카메라모듈은 LG전자에, LED조명 모듈은 루멘스에 납품하고 있다. 파트론은 한성엘컴텍 인수로 최근 호황기에 접어든 LED조명 사업에 자연스럽게 진출하게 됐다.

    <한경닷컴>은 지난 8일 파트론이 한성엘컴텍에 대한 3차 공개경쟁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단독보도한 바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호실적에도 트럼프에 운 美 은행주…투자 매력은 여전

      미국 월스트리트의 대형 은행들이 대체로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4분기 성적표를 내밀고도 웃지 못했다.&nbs...

    2. 2

      코스피, 4800선도 뚫었다…합산 시총 사상 첫 4000조원

      반도체주(株) 강세 흐름 속에서 코스피지수가 사상 처음으로 4800선 위에서 장을 마감했다. 11거래일 연속 상승한 것으로, 올 들어 하루도 안 빠지고 오른 셈이다. 이 덕에 코스피 상장 시가총액 역시 사상 첫 40...

    3. 3

      CPI 호조…비트코인 9만5000달러 안착·이더리움은 3300달러 돌파 [이수현의 코인레이더]

      <이수현의 코인레이더>는 한 주간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의 흐름을 짚고, 그 배경을 해설하는 코너입니다. 단순한 시세 나열을 넘어 글로벌 경제 이슈와 투자자 움직임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며, 시장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