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정열 일베 해명, 재차 해명한 이유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정열 일베 해명, 재차 해명한 이유는? 네티즌 관심집중... 무슨 내용이기에?



    인디밴드 10cm의 멤버 권정열이 일베설에 대해 거듭 해명했다.



    지난 17일 권정열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존경합니다"라는 제목으로 걸그룹 크레용팝 사진을 게재했다. 크레용팝은 신예 걸그룹이나 최근 보수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에서 쓰이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이에 한 네티즌이 권정열의 글에 "일베그룹인데"라고 쓰자, 권정열은 "아, 일베건은 저도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많은 고민을 하고 사진을 올렸어요"라며 댓글을 달았다.



    이를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권정열이 `일베` 논란에 휘말린 걸그룹에 대해 존경한다는 발언을 한 것을 놓고 `경솔하다`고 비판했다.



    또한 권정열도 `일베`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되며 논란은 일파만파 퍼져나갔다. 이에 권정열은 "완전 몰랐음. 나 그거 안해요. 걱정시켜서 미안합니다"고 해명한 후, 해당 글을 삭제했다.



    이후 권정열은 18일 페이스북에서 `일베설`에 대해 또다시 해명했다. 권정열은 "제가 `그 곳`에 대해서 또는 그 곳과 그 팀에 얽힌 일을 몰랐다고 한 거는 아니고요. 제가 올린 글이 사람들로 하여금, 저의 성향을 오해하게 만들 소지가 있었다는 사실을 `완전 몰랐다`는 글이었습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간만에 재미난 퍼포먼스를 하는 팀을 발견해서 생각이 짧았던 것 같다. 걱정하신 분들께 미안하다"며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저는 그 곳에 가본 적도 없다. 얘기만 들었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권정열 일베 해명에 네티즌들은 "권정열 해명 들어보니 존경하다는건 전혀 다른 의미였는듯", "권정열 일베 논란에 많이 당황했나봐 또 다시 해명하는걸 보니...", "권정열 일베 회원 아니네요!! 오해한 사람들은 집중!!"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그의 해명을 수용했다.



    한편 크레용팝은 자신의 트위터에 `일베`에서 고(故)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단어로 사용되는 `노무노무`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쩔뚝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논란에 휘말린 바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입사원의 패기, 엎질러 진 물 "누나~" 뒷북
    ㆍ노홍철 냉장고, 일렬종대 음료수 "놓길 잘했군, 짜릿하게 놀거야"
    ㆍ불만제로 제습기, 네티즌들 `과장광고 아니냐` 불만토로
    ㆍ장어 1만 마리 떼죽음‥ 널브러진 시체들의 원인은?
    ㆍ방통위, KT에 일주일 영업정지 처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통화전략가들,"달러화 회복은 단기,점차 약세"전망

      글로벌 통화 전략가들은 최근 미국 달러화에서 나타난 회복세를 단기적인 것으로 보고 있으며 연준의 독립성에 대한 우려와 금리 인하 가능성으로 연말로 갈수록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엔화는 6개월내로 4% 이상...

    2. 2

      美,'핵심광물 무역블록'창설· 핵심광물 최저가격제 제안

      트럼프 정부는 4일(현지시간) 첨단 제조업에 필수적인 희토류 등 소재에서 중국의 영향력을 악화시키기 위해 동맹국들과 ‘핵심 광물에 대한 우대 무역 블록’을 만들고 가격 하한선을 공동 설정하는 방...

    3. 3

      뉴욕증시,기술주 하락하고 순환매 장세로

      4일(현지시간) 뉴욕 증시는 소프트웨어 주식과 AMD 등 일부 AI관련 기술 기업이 매도되는 가운데 성장 전망이 개선되는 광범위한 기업들로 자금이 이동하는 순환매 장세를 보였다. 금값은 5천달러 선을 회복했다.&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