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출근저지당한 이건호 국민은행장, 취임식없이 취임사로 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노조로부터 출근을 저지당하고, 취임식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22일 이건호 국민은행장 취임식이 노조에 의해 무산돼 취임사로 갈음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취임사에서 이 행장은 은행의 핵심역량인 소매금융을 강화해 나감은 물론 기업부문의 영업추진체제를 획기적으로 정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중소기업 부문을 중심으로 채널과 시스템, 프로세스 전반에서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뿐만아니라 이 행장은 CIB와 PB, 글로벌 부문에서 자산 창출부터 판매까지 부문간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도를 높일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은행 내부 통합과 관련해 이 행장은 "통합은행으로 출범한 지 1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출신은행을 구분하고 채널안배라는 명목 하에 직원 간 갈등구조가 고착화되는 부끄러운 자화상이 있다"며 "임기중 출신과 배경을 따지지 않고 오직 본인의 능력과 열정만으로 인재를 등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상호신뢰하는 노사관계를 위해 노동조합과 대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이건호 행장은 오전과 오후 두차례 국민은행 본점 진입을 시도했지만 노조에 막혀 출근에 실패했습니다. 취임식 참석에 실패한 이 행장은 "경사스러워야 할 날에 우리 식구들끼리 이런 모습을 보이게 돼 참 불행하고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마음을 열고 계속해서 대화 노력을 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이 있을 것 같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민은행 노조는 앞으로 이 행장의 출근을 저지하는 투쟁일 매일 벌일 예정입니다.


    이근형기자 lgh04@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윤정 신혼여행 "분명히 갔다 왔는데 기억이 안나" 폭소~
    ㆍ김나영 공항패션, 파격 시스루 스커트 은색 샌들 `놀라워`
    ㆍ[포토] 김나영 공항패션, 금발머리 인형? 완벽 `패셔니스타`
    ㆍ김성령, 친언니 김성진 도예가와 다정한 투샷...무슨 일로?
    ㆍ금 거래 `양성화`··내년 1분기 거래소 설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진에어, 창립 18주년 기념 행사…"아시아 최고의 LCC로 도약"

      진에어는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창립 18주년 기념 행사를 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무사고 비...

    2. 2

      [정인호의 통섭의 경영학] 당신은 왜 일하는가?

      아침에 회사 사무실을 통과하는 순간, 자리에 앉기도 전에 메신저 알림이 울리고, 읽지 않은 메일 숫자가 눈에 들어온다. 답장을 보내고, 보고서를 고치고, 결재선을 따라 문서를 올린다. 해야 할 일들은 언제나 정직한 ...

    3. 3

      이젠 결혼까지…영역 확장한 웅진프리드라이프

      웅진그룹 계열사 웅진프리드라이프가 프리미엄 웨딩홀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프리미엄 웨딩 사업을 미래 성장 전략의 핵심 축으로 삼고, 고객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 전략을 본격화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