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이 역류성 식도염 치료제 ‘알지스콘 과립’을 선보입니다.

‘알지스콘 과립’은 위에 방어층을 형성하여 위산 역류, 속쓰림, 소화불량 등의 위·식도 역류 증상들을 신속하게 개선시켜 주는 일반의약품 입니다.

`알지스콘 과립`의 주성분인 알긴산나트륨은 위 내에서 겔 타입의 점착성 물질로 변하고, 탄산수소나트륨은 위의 알긴산을 부유시켜 방어층을 형성을 하며 침강탄산칼슘은 제산작용과 방어층을 견고하게 만듭니다. ‘알지스콘 과립’은 위 세가지 성분의 복합 상승작용으로 위산 과 위 내용물의 역류를 방지하게 됩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알지스콘 과립은 소화성궤양용제로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위장점막에직접적으로 작용해 체내 흡수가 적어 높은 안전성이 특징이다" 라며 “특히 제형이 과립으로 체내에서 신속하게 분산되고 물 없이 복용이 가능해 편리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가슴통증, 속쓰림, 신물, 소화불량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는 질환이며 스트레스·음주·흡연·과식은 이러한 증상들을 악화시킵니다. 최근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역류성 식도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역류성 식도염 환자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06년 146만 명이던 진료 환자 수가 2010년에는 286만 명으로 2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흔한 만큼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병이 심해지면 통증 때문에 식사나 수면 등 가장 기본적인 삶에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 식도 협착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생기면 바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알지스콘 과립`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일 4회 식후· 취침전 1~2포 복용하면 됩니다.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희선 조문, 하염없이 눈물‥송지나 작가 "내막 제가 압니다"
ㆍ故 김종학 빈소, `신의` 김희선과 이민호 두 주인공 등 배우들 조문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초고농도 수증기 발생에 일본열도와 주변국 극도의 불안감 상승
ㆍ2분기 성장률 전기비1.1%‥9분기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