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9급 공무원 필기시험, 내년부터 다시 4월에… 7급은 7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이 내년부터 3개월 앞당겨져 4월에 치러진다. 7급 공무원 공채 필기시험은 7월로 미뤄진다.

    안전행정부는 1일 이런 내용의 내년 공무원 공채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 7월 27일 치러진 9급 공무원 공채 1차 필기시험은 내년에는 3개월 이른 4월에 치러진다.

    9급 공무원 공채시험은 작년 6월 29일 개편 이후 수험생들에게 1년간 여유 기간을 주고자 올해는 7월에 치러졌으나 내년부터는 시험시기가 기존대로 4월로 복귀한다.

    정부는 고졸 출신의 공직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작년 개편 당시 고등학교 교과목인 사회, 과학, 수학을 선택과목에 추가했다.

    7급 공무원 공채시험은 올해는 6월에 시행됐으나 내년에는 7월로 미뤄진다.

    5급 공무원 공채시험은 올해와 같은 2월에 시행되며 외무고시를 대체할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도 5급 공무원 공채시험과 같은 2월에 시행된다.

    내년 공무원 공채시험 세부 일정은 10월 말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를 통해 발표된다.

    한경닷컴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직원에 쪽지 보낸 병원장 '성희롱' 혐의 과태료…무슨 내용이었길래

      강원 춘천시 한 개인병원 원장이 여성 직원에게 성관계를 암시하는 쪽지를 보낸 혐의로 과태료를 부과받고, 근로기준법 위반죄로 검찰에 송치됐다.27일 고용노동부 강원지청은 병원 사업주 A씨에게 남녀고용평등과 일&midd...

    2. 2

      의대 정원 '연 840명 증원' 윤곽…의협만 반대 의견

      정부가 오는 2037년 기준 의사 인력 부족 규모를 4262~4800명 사이로 좁히고, 이를 중심으로 2027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 논의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난번 회의보다 최소치가 상향된 수치지만 의사 단체가 ...

    3. 3

      민희진, 뉴진스 '탬퍼링 의혹' 입 연다…내일 기자회견 예고

      민희진 어도어 전 대표가 그룹 뉴진스 탬퍼링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통해 입장을 밝힌다.민 전 대표의 소송대리인 법무법인 지암 김선웅 변호사는 27일 "민 전 대표가 뉴진스 탬퍼링 의혹에 대한 진실을 전달하기 위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