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감시황]코스피, 기관 매도 1,916.22P 마감‥코스닥 이틀째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가 기관의 매도세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5일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7.16포인트(0.37%)떨어진 1,916.22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투자주체별로 보면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832억원, 38억원 순매수한 반면에 기관이 859억원 순매도 했습니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의약품과 의료정밀섬유·의복 종이·목재 등이 1%대 내외 상승한 반면 운수창고가 2.5 하락한 가운데 철강·금속과 전기가스업, 보험업 등이 1%대 내외 하락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별로 살펴보면 삼성전자가 전거래일보다 12,000원(0.93%) 하락한 1,274,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TX그룹주들은 거래재개 하루 만에 하한가로 내렸습니다. STX와 STX조선해양, STX팬오션, STX중공업, STX엔진은 모두 가격 제한 폭까지 내려 거래를 마쳤습니다.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사자`세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5일 현재 코스닥은 전거래일보다 4.84포인트(0.88%) 상승한 556.60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311억원, 88억원 상당 순매수했고, 반면 개인은 318억원 상당 순매도 했습니다.



    업종별로는 대부분 상승 마감했습니다. 제조, 의료정밀기기, 음식료담배, 섬유의료는 2% 넘게 올랐고 통신서비스, 디지탈컨텐츠 등은 1% 넘게 올랐습니니다.



    반면 종이목재, 통신장비, 일반전기전자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별로 살펴보면 셀트리온이 6.77%상승마감했고 CJ E&M과 포스코ICT, SK브로드밴드가 3내외 상승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성년자 성폭행 감금`차승원 아들 차노아, 왜?"사귀던 사이?"
    ㆍ수애 폭풍 흡입, 단아한 여배우 사라지고 `먹방계 샛별UP`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나경은 사의 표명 "가정과 육아에 집중하고파"‥ MBC 올해만 5명째
    ㆍ국내 유입 `차이나머니` 20조 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줄줄이 문닫는 홈플러스…인근 이마트·롯데마트로 몰린다

      국내 대형마트 업계 2위였던 홈플러스가 경영난으로 폐점이 잇따르면서 업계 구도가 바뀌고 있다. 홈플러스 점포가 문을 닫은 지역에선 이마트·롯데마트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도 보인다.27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

    2. 2

      자원 강대국 '목줄' 쥔 글로벌 원자재 기업…세계 공급망 '좌지우지' [글로벌 머니 X파일]

      최근 원자재 부국의 원자재 주도권이 글로벌 원자재 기업으로 넘어가고 있다. 이들 기업이 자원은 풍부하지만 신용이 부족한 개발도상국에 대규모 달러 유동성을 공급하면서다. 원자재 업체는 그 대가로 해당 국가의 ...

    3. 3

      국제 금값 고공 행진, 온스당 5100달러 돌파

      국제 금값이 온스당 5000달러를 처음 돌파한 데 이어 26일(현지 시간) 장중 온스당 5100달러를 넘어섰다. 안전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금으로 몰리면서 랠리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