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맥스, 공정위 원브랜드샵 조사 영향 단기적"-키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9일 코스맥스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사로 인한 악영향은 단기적일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6만3500원을 유지했다.

    박나영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코스맥스는 전날 시장 추정치를 뛰어넘는 2분기 영업이익을 발표하며 성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원브랜드샵 조사로 코스맥스의 국내매출이 위축될 수 있으나 이는 단기적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그동안 과열되었던 원브랜드샵 간의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한풀 꺾이고, 앞으로 프로모션이 아닌 제품력을 바탕으로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스맥스는 고객사가 만족할만한 처방전을 가진 대표적인 주문자위탁 개발생산(ODM) 업체이기 때문에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그동안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던 신제품 가격 인상도 정상화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4분기 제천공장의 완공으로 코스맥스바이오가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를 나타낼 전망"이라며 "마진이 좋은 중국과 코스맥스바이오의 매출 비중확대로 올해 이후 영업이익률이 향상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양극화·고환율 수혜주"…신세계·현대百, 호실적 기대에 '쑥' [종목+]

      백화점이 주력 사업인 신세계와 현대백화점 주가가 급등했다. 작년 4분기 호실적이 기대된 덕이다. 특히 양극화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이 백화점 기업 실적을 개선시키는 요인이라는 분석이다.8...

    2. 2

      올 JPMHC의 韓 바이오 관전포인트는…"구체적 성과 없으면 주가 내려앉을 수도"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큰 행사인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JPMHC)에서 국내 기업이 어떤 내용을 발표할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국내 기업 발표의 관전 포인트는 "구체적 변화 또는 성과가 있는가"로 요약된다...

    3. 3

      "美, 베네수엘라 원유 무제한 받는다"…금·은 다시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베네수엘라 원유 무한정 받고 제재 완화"트럼프 행정부가 베네수엘라로부터 제재 대상 원유를 무한정 넘겨받기로 했다고 CNBC가 백악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로부터 최...

    ADVERTISEMENT

    ADVERTISEMENT